버티브, AI DC 정보제공 ‘AI허브’ 오픈

2024-07-04

AI클러스터 가이드‧인프라 레퍼런스 디자인 제시



인공지능(AI) 활용사례가 전례 없이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지만 선구적인 데이터센터(DC)를 위한 전문 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핵심 디지털인프라 및 연속성 솔루션 전문 기업인 버티브(Vertiv)는 이러한 지식의 간극과 정보 접근의 시급성을 인식하고 버티브 AI허브(Vertiv AI Hub)를 오픈(링크)한다고 발표했다.

파트너, 고객 및 기타 웹사이트 방문자는 전문가 정보, 레퍼런스 디자인 및 기타 리소스에 액세스해 자사의 AI 지원 인프라를 성공적으로 계획할 수 있다.

버티브 AI허브는 백서, 연구 보고서, 도구, 업그레이드 및 신규개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전력 및 냉각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새로운 레퍼런스 디자인 라이브러리는 랙당 10~140kW의 기 출시 및 향후 출시될 칩 세트를 지원하는 확장가능한 액체냉각 및 전력인프라를 제시한다.

AI 기술스택과 지원인프라의 빠르고 지속적인 변화를 반영한 버티브 AI허브는 버티브 파트너를 위한 AI 인프라인증 프로그램을 비롯해 새로운 콘텐츠들로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역동적인 사이트다.

지오다노 알베르타치(Giordano Albertazzi) 버티브  CEO는 “버티브는 DC업계에 혁신적인 기술과 인사이트를 공유해 온 역사를 가지고 있다”라며 “우리는 고객이 현재와 미래에 에너지효율적인 AI전력 및 냉각인프라를 가장 먼저 구축할 수 있도록 깊이 있는 지식, 가장 광범위한 포트폴리오, 전문가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버티브는 선도적인 칩 제조사 및 혁신적인 DC사업자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과 파트너의 AI여정을 지원할 수 있는 독보적인 입지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앨빈 칭(Alvin Cheang) 버티브 아시아 고밀도컴퓨팅 비즈니스 및 AI부문 총괄디렉터는 “AI는 현재 우리의 일상에 함께 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발전할 것이며 버티브는 고객이 자신들의 AI 목표를 실현하는 데 따르는 어려움을 헤쳐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준비가 돼 있다”라며 “새로운 AI허브는 아시아 지역의 모든 파트너와 고객이 AI의 기회와 도전과제에 대해 면밀히 파악하고 자신들이 AI 여정을 확장 및 수용하는 데 버티브가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보다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하는 훌륭한 정보 제공처가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션 그레이엄(Sean Graham) IDC DC부문담당 리서치디렉터는 “거의 모든 산업분야가 AI를 이용한 비즈니스가치 창출기회를 모색하고 있지만 인프라를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해답보다 의문이 더 많은 게 현실”이라며 “AI 전략을 수립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단일 소스를 찾는 기업들에게 버티브와 같은 인정받는 인프라솔루션 전문기업은 매우 유용하다”고 말했다.
여인규 기자 igyeo@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칸(KHARN)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71, 마곡나루역프라이빗타워Ⅱ 1006호 (우 07788)
대표이사 겸 발행, 편집인 : 강은철 | 사업자등록번호: 796-05-00237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53613 | 등록일자: 2021년 3월 22일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강서4502호
정기구독문의: 02-712-2354 | 이메일 : kharn@kharn.kr
Copyright ⓒ khar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