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5 (금)

  • 맑음동두천 15.0℃
  • 맑음강릉 20.4℃
  • 맑음서울 14.1℃
  • 맑음대전 18.3℃
  • 맑음대구 20.6℃
  • 맑음울산 20.4℃
  • 맑음광주 18.1℃
  • 맑음부산 16.7℃
  • 맑음고창 14.0℃
  • 맑음제주 16.2℃
  • 맑음강화 10.1℃
  • 맑음보은 17.1℃
  • 맑음금산 16.4℃
  • 맑음강진군 18.5℃
  • 맑음경주시 20.3℃
  • 맑음거제 15.5℃
기상청 제공

더 뉴스

경동나비엔, 13년 연속 KSQI 콜센터 우수기업 선정

AI서비스·보이는 ARS 등 고객중심 서비스 차별화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경동나비엔(대표 손연호·김종욱)은 5월26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한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조사에서 13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KSQI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경동나비엔 ‘행복나눔콜센터(1588-1144)’는 2010년 업계 최초로 우수콜센터에 선정된 이후 13년 연속 선정되며 압도적인 서비스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고객중심 경영을 기업문화로 발전시켜 소비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표준화된 매뉴얼을 구축하고 고객서비스 사각지대를 최소화해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보일러를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업계 최초로 전화, 모바일, 카카오톡 등을 통한 365일 24시간 상담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상담사로부터 비대면상담 및 안내를 받을 수 있는 ‘AI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AI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제품에러코드를 인식해 자가진단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A/S접수도 가능해 소비자가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경동나비엔은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운영 중인 ‘나비엔 AI서비스’ 외에도 지난 30년간 쌓아온 제품사후관리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이는 ARS’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으로 경동나비엔 A/S콜센터로 전화를 걸면 음성안내와 동시에 스마트폰 화면에 서비스 안내창이 자동으로 실행된다. 순간 놓치면 다시 듣기를 반복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던 기존 음성ARS와 달리 ‘보이는 ARS’는 즉각적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어 문의해결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전양균 경동나비엔 서비스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은 항상 고객의 곁에서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그 결실로 업계 최초로 24시간 운영되는 콜센터서비스, 비대면 영상서비스와 최근 운영 중인 AI서비스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고객응대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의 생활환경 저변에서 늘 함께하는 동반자가 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만큼 서비스 측면에서도 고객입장에서 생각하고 다가가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