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더 뉴스

대원, 50주년 맞아 ‘칸타빌’ BI·세대·단지 리뉴얼

오산 세교2지구 칸타빌, 6월 말 분양 예정…차별화 추진
‘Life Balance’ 슬로건…인테리어·조경 등 디자인 ‘특화’



대원(대표 전응식)의 아파트 브랜드 ‘칸타빌(Cantavil)’의 계획·디자인 특화를 위해 마음스튜디오, 바이석비석, 디자인알레가 한자리에 모였다. 경기도 오산 세교2지구로 예정된 대원 칸타빌은 6월말 분양을 시작한다.

최근 모나미 팝업 스토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마음스튜디오는 이번 작업에서 브랜딩 및 건축외관, 부대시설 기획을 맡았다. 세대 스타일링은 바이석비석, 조경 디자인은 디자인알레가 맡았다.

대원은 마음스튜디오, 바이석비석, 디자인알레를 각각 인터뷰하고 영상으로 제작해 이들의 칸타빌 프로젝트 스토리를 담았다. 먼저 공개된 티저영상을 시작으로 6월 말까지 한 편씩 공개될 예정이다. 영상은 대원 공식 유튜브 채널 ‘Daewon 대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오산 세교2지구 칸타빌은 ‘Life Balance’라는 슬로건 아래 △Better Life △Better Style △Better Value라는 브랜드가치를 내세우며 이전 칸타빌과 차별화를 시도했다. 협업체 라인업에서도 살펴볼 수 있듯 인테리어·조경 등 디자인 특화에 집중했다.



또한 오산 세교2지구 칸타빌 분양에 맞춰 대원의 아파트 브랜드 ‘칸타빌’ BI도 리뉴얼됐다. 기존 칸타빌 BI는 편안하고 여유로운 삶을 부드러운 이미지의 꽃을 형상화해 칸타빌과 함께하는 Well-being Life를 표현했다면 새로운 BI는 이번 Life Balance 슬로건에 맞춰 ‘삶의 균형’의 이미지를 담고자 했다.

△삶의 의식주 △소리의 3도 화음 △빛과 색의 3원색 등을 모티프로 삼은 ‘본질적인 가치’에 1:2:3 비율 구조의 리듬감을 더해 3개의 선(Balance Line)으로 구성된 심벌을 탄생시켰다.

한편 대원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았다. 대원은 창업주인 전영우 회장의 대원모방으로 시작해 우리나라 섬유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이후 칸타빌 브랜드를 통해 전국 3만5,000세대를 공급하는 등 1군 종합건설기업으로 자리했다. 이와 함께 2000년대 초 불모지인 베트남에 진출, 다양한 주택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 등 글로벌기업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대원은 국내 및 베트남에서 주택 개발, 산업단지 조성, 산업시설 및 인프라 개발, 플랫폼 비즈니스를 주력으로 한다. 1972년 섬유사업을 모태로 설립돼 올해로 48년의 업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7년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아파트 브랜드 칸타빌을 통해 서울, 수도권, 청주, 부산 등 전국에 고품격 아파트를 공급하고 있다. 2001년 진출한 베트남에서도 20년간 주택 및 인프라 개발, 국내 제조기업 베트남 현지 공장 신축공사, 플랫폼 비즈니스 등 수많은 성공 사례를 통해 베트남진출 희망기업의 동반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