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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시각장애인 지원 인터페이스 제공

음성매뉴얼·점자스티커 등 무상제공 '업계 최초'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경동나비엔이 9월20일 시각장애인의 편리한 보일러 사용을 돕기 위해 업계 최초로 시각장애인 지원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음성안내를 지원하는 룸콘과 제어기능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점자스티커, 제품의 사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점자안내문 및 음성매뉴얼로 시각장애인 지원인터페이스를 구성했다. 

특히 점자로 보일러 기능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노력은 업계에서 처음 시도되는 것으로 점자스티커와 안내문은 온도조절기와 함께 제공된다. 음성매뉴얼은 경동나비엔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서울시 소비재 정보마당’에서 청취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해당 제품과 서비스를 모두 무상으로 제공해 더욱 많은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시각장애인 지원인터페이스는 새롭게 출시된 온수가전인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신청를 통해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관련상담과 문의는 경동나비엔 고객센터와 ‘장애인소비자연합’에서 가능하며 룸콘교체는 경동나비엔 서비스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해 진행한다. 

경동나비엔은 향후 출시될 신제품에도 시각장애인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의 편리성을 높일 방침이다. 

고객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한 경동나비엔의 노력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경동나비엔은 지난 5월 업계 최초로 ‘보이는 ARS’시스템을 도입해 음성ARS 사용이 사각지대에 놓였던 고객의 불편을 해소했다. 

고장해결, 사용법 안내, 서비스시간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눈으로 보며 신청할 수 있도록 했을 뿐만 아니라 안내메시지를 놓치면 다시 듣기를 반복해야 했던 시간을 단축시켜 고객이 편리하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했다. 

경동나비엔의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가 사회에 필요한 기술과 서비스로 사회에 기여하겠다는 ‘기업을 통한 사회공헌’이라는 경영이념이 바탕이 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고객의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가 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