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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방한용품 바자회 ‘온맵시 캠페인’ 개최

수익금 저소득층 에너지복지사업 활용



서울시가 내복·방한용품으로 겨울철 추위를 건강하게 이겨내고 에너지도 절약하자는 취지의 ‘온(溫)맵시 캠페인’을 진행하는 가운데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덕수궁길 일대에서 ‘나눔바자회’가 개최됐다.

 

서울시는 에너지 소비를 줄이면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온맵시 캠페인과 에너지빈곤층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기부하는 에너지복지사업 확산을 위해 환경 거버넌스 기구인 녹색서울시민위원회,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과 함께 ‘다가온(多家溫) 온(溫)맵시 나눔바자회’를 진행했다.

 

‘온(溫)맵시’는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자는 의미의 ‘온(溫)’과 아름답고 보기 좋은 모양새를 뜻하는 순우리말 ‘맵시’의 복합어로 편안하면서도 따뜻해 건강과 패션을 모두 고려한 옷차림이다. 간단한 습관 변화로 기후변화에 슬기롭게 대응하는 대표적인 겨울 캠페인이다.

 

‘다가온(多家溫) 서울’은 ‘더 많은 가정에 따뜻한 온기를’이라는 뜻으로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의 대표적인 겨울철 에너지복지사업이다.

 

이번 바자회에서는 내복, 방한용품, 겨울 잡화 등을 판매하고 수익금의 일부는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을 통해 에너지빈곤층에게 전달된다.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은 시민이 에너지 생산·절약을 통해 얻은 이익, 에코마일리지 포인트 등을 후원금으로 기부해 조성된 시민 주도 민간기금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나눔바자회에 참여한 원앤원, TINA BLOSSOM, 경원에프엔비 등이 참여한 기부 전달식도 개최됐다.

 

핸드메이드 방식의 유아용품을 판매하는 보니코리아는 2,000만원 상당의 유아용품을 나눔바자회를 통해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기부키로 했으며 기부받은 물품은 미혼모시설로 지원된다.

 

이상훈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내복 착용은 물론 조끼와 목도리 등을 활용해 체감온도를 높이면 보다 건강하게 겨울을 날 수 있고 난방기 사용이 줄어 온실가스도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