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0 (수)

  • 구름많음동두천 2.7℃
  • 구름많음강릉 4.5℃
  • 맑음서울 3.9℃
  • 흐림대전 4.2℃
  • 맑음대구 5.9℃
  • 맑음울산 6.2℃
  • 맑음광주 4.8℃
  • 맑음부산 6.3℃
  • 맑음고창 4.1℃
  • 맑음제주 8.3℃
  • 맑음강화 3.9℃
  • 흐림보은 3.9℃
  • 구름많음금산 3.5℃
  • 맑음강진군 5.2℃
  • 맑음경주시 6.3℃
  • 맑음거제 6.4℃
기상청 제공

더 뉴스

경동나비엔, 유통망 다각화 속도

보일러업계 최초 ‘일렉트로마트’ 입점


경동나비엔이 보일러업계 최초로 소비자 접점 매장을 운영하며 유통망 다각화 및 B2C사업 강화에 속도를 낸다.

경동나비엔은 지난 30일 일렉트로마트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점 2곳에 나비엔 전문매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대리점, 설비업자, 건설사 등 B2B 중심으로 운영되던 기존 보일러업계의 일반적인 영업방식에서 벗어나 B2C 소비자 접점 강화를 통해 고객에게 직접 다가서겠다는 것이다. 

보일러와 온수매트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될 전문매장을 통해 교체수요를 공략하는 것은 물론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로 변화하는 기업의 모습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신규 입점한 일렉트로마트는 수도권 주요 매장으로 꼽히는 이마트 은평점과 스타필드 하남점 등 총 2개 지점이다. 

이마트 은평점은 보일러, 온수매트 등 경동나비엔의 주요 제품은 물론, 제품을 탄탄하게 뒷받침하는 기술력까지 총망라해 살펴볼 수 있는 토탈숍 형태로 마련됐다. 

젊은 소비자가 즐겨 찾는 하남 스타필드점의 경우 복합문화공간이라는 컨셉에 맞게 사방이 트인 아일랜드형 매장으로 설계해 누구나 쉽게 즐겨 찾을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체험형 매장’을 표방하는 일렉트로마트의 컨셉에 맞게 경동나비엔 역시 매장 내 체험존을 마련해 소비자들이 직접 경동나비엔의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교체주기가 길고 관여도가 낮은 보일러의 특성상 소비자들이 직접 보일러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 만큼 친환경 고효율콘덴싱보일러의 장점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매장 내 보일러 및 온수기 존에서는 원격제어 기능을 비롯해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체험할 수 있으며 온수매트존에서는 매트의 좌우 온도를 1℃ 단위로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분리난방 기능도 체험할 수 있다.

김시환 경동나비엔 마케팅본부장은 “기존에 보일러사업이 B2B 중심으로 진행되다 보니 보일러가 우리 생활필수품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이 어렵고 생소하게 느끼는 경향이 있었다”라며 “이번 일렉트로마트 입점을 시작으로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접점 채널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일렉트로마트 하남점에서는 설 연휴를 맞이해 오는 2월1일부터 10일까지 나비엔 팝업매장도 별도 운영한다. 팝업매장에는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3종(타퍼형, 쿠션형, 슬림형)과 보일러 1종이 전시되며 매장의 문턱을 낮춰 소비자들이 한결 더 편안한 마음으로 관련 제품들을 접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