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19 (금)

  • 구름조금동두천 8.5℃
  • 흐림강릉 10.6℃
  • 박무서울 9.8℃
  • 박무대전 13.6℃
  • 흐림대구 14.7℃
  • 구름조금울산 14.3℃
  • 박무광주 14.1℃
  • 구름많음부산 15.5℃
  • 구름조금고창 13.7℃
  • 맑음제주 14.9℃
  • 흐림강화 9.9℃
  • 흐림보은 12.5℃
  • 흐림금산 12.8℃
  • 구름많음강진군 14.5℃
  • 맑음경주시 12.8℃
  • 구름많음거제 12.1℃
기상청 제공

더 뉴스

에기평, 고객만족도 2년 연속 A등급 달성

사회적책임·서비스품질 부문 높은 평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임춘택)은 3월28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2년 연속 A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총 24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추진된 이번 조사에서 에기평은 ‘사회적책임’, ‘서비스품질’ 등 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연구그룹에서는 가장 높은 등급인 A(85.6점)를 달성했다.

에기평은 지난해 6월 임춘택 원장 취임 후 정기적으로 만족도를 조사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는 ‘정책고객 관리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유형별 다양한 소통채널 확보와 맞춤형 소통을 강화하는 등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연구과제 협약서류 간소화 △계속과제 사업비 지급 개선 △연구자 중심의 연구관리 매뉴얼 제작·배포 등 에기평의 주요고객인 연구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혁신한 바 있다.

임춘택 에기평 원장은 “이번 조사결과는 외부고객 접점에 있는 직원들의 노력이 가져온 결과”라며 “2분기에도 자체 외부고객 만족도를 조사해 기획평가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혁신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