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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어, 에어컨 무상 사전점검서비스 시행

캐리어에어컨 공식 홈페이지 ‘고객 자가점검 항목’ 안내


에어솔루션 전문기업 캐리어에어컨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오는 6월30일까지 에어컨 무상 사전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상서비스는 캐리어에어컨이 평소 상업용 에어컨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다져온 만큼 일반 소비자는 물론 소상공인·자영업자 등 다양한 고객층에 맞춤형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여름철이 되면 온종일 에어컨을 쉴새 없이 가동해야 하는 소상공인·자영업자 고객에게 지원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보다 높은 서비스 품질을 제공할 계획이다. 

캐리어에어컨은 에어컨 실내기와 실외기의 정상작동 여부, 주요 부품 및 배선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통해 에어컨 화재사고 위험을 낮추고 여름철 폭염에도 문제없이 에어컨을 가동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캐리어에어컨의 제품을 사용하는 모든 고객은 캐리어에어컨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는 가이드라인(http://www.carrier.co.kr/support/aircon_check.asp)에 따라 자가점검을 실시하고 추가로 전문 엔지니어의 출장점검이 필요할 경우 고객센터(전화: 1588-8866)로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고객 자가점검 항목은 △에어컨 전원 콘센트 및 리모컨 건전지 확인 △필터세척 및 교체 △실내기 흡입구 및 실외기실 환기상태 확인 △냉방운전 18℃로 20분간 가동 시 냉기상태 확인 △배수호스 연결상태 확인 △작동 중 소음 및 냄새확인 등이다. 

사전점검 서비스 진행 시 제품 이상유무 점검은 별도의 비용이 부과되지 않고 사후 서비스 기간이 지난 제품에 부품교체나 냉매 추가 등 필요할 경우에 한해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캐리어에어컨의 관계자는 “모든 고객이 올 여름을 쾌적하고 시원하게 보내길 기원하는 마음에서 무상 사전점검서비스를 도입했다”라며 “특히 국내 상업용 에어컨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소상공인, 자영업자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캐리어 제품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