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도그365, UFB 공동 마케팅 MOU

  • 등록 2025-07-06
크게보기

UFB온수기로 반려견미용시장 새로운 혁신 예고

 

린나이는 최근 반려견 훈련 및 미용 전문센터인 ‘도그365’와 함께 UFB(Ultra Fine Bubble) 기술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도그365는 1,320m²(400여평) 규모의 단독 건물과 대형 운동장을 갖춘 반려견 전문시설로, 한국애견협회(KKF)의 공식 훈련소로 지정돼 있다. 전 직원이 훈련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반려견 행동교정, 데이케어, 유치원, 호텔 운영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KKF 및 KKC 애견미용사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인력이 상주하고 있어 훈련뿐만 아니라 미용분야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도그365는 최근 린나이의 UFB온수기를 도입해 반려동물 미용서비스에 새로운 혁신을 시도하고 있다.

 

린나이는 지난해 UFB기술을 탑재한 온수기(RUW-24B)와 보일러(RUB8000, RUB6000)를 출시했다. UFB는 지름 1마이크로미터(μm) 이하의 초미세 기포를 생성하는 기술로, 동일 부피대비 표면적이 넓어 각종 오염물질과 효과적으로 반응해 제거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외부 인증기관 검증에 따르면 UFB기술 적용 제품은 △붉은 물때 원인균 66% 감소 △대장균 39% 감소 △스케일 억제 28% △기름때 세정 23% 등 위생 개선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최근 추가 실험을 통해 △클렌징 효과 30% 증가 △모발 윤기 33% 증가 △모발 탄력 38% 증가 등 미용 측면에서도 뛰어난 성능이 확인됐다.

 

UFB기술은 화학물질이나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고 순수한 물의 구조를 변화시키는 원리로 작동하기 때문에 사람은 물론 반려동물에게도 동일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상우 도그365 소장은 “UFB온수기를 도입한 이후 ‘미용 후 털이 더욱 부드럽고 청결해졌다’는 고객 피드백이 늘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 미용시장에 UFB기술이 더욱 널리 활용돼 모든 반려동물이 보다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미용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상규 린나이 영업본부장은 “UFB기술은 수질의 본질을 변화시켜 삶의 질을 높이는 혁신적인 기술”이라며 “향후에도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물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강은철 기자 eckang@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