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표준 프로토콜인 KNX를 활용한 프로젝트를 비롯해 다양한 KNX관련기술과 솔루션을 살펴볼 수 있는 ‘KNXperience’가 오는 9월28일부터 10월2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을 통한 디지털박람회로 개최된다.
KNX를 경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는 의미의 KNXperience(KNX+experience)는 이번 온라인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업체들이 전시한 가상디지털 부스를 관람할 수 있는 ‘Exhibition Hall’, 다양한 주제에 대해 5일간 진행되는 전문세션을 청취할 수 있는 ‘Conference Hall’, 개인·업체 간 실시간 채팅을 지원하는 ‘Networking Hall’, 가상 시상식 무대에서 펼쳐지는 ‘KNX Awards 2020’ 등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와 함께 KNX를 활용한 서비스의 최신개발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 ‘KNX Iot 부스’가 마련된다. 또한 하이라이트 세션으로 진행되는 ‘Energy Management’에서는 KNX를 활용한 스마트홈이 어떻게 화석연료 사용을 줄이는지, 스마트홈·빌딩에서 어떻게 친환경에너지를 활용하는지, 어떻게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를 구축하는지에 대한 정보가 공유될 예정이다.
컨퍼런스 프로그램은 KNX국제협회, ABB, 슈나이더일렉트릭 등 글로벌기업 및 국제단체의 사례와 기술, 트렌드에 대한 발표로 구성되며 5일간 72개 발표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격년마다 개최되는 KNX Awards 역시 온라인으로 치러진다. 가상 디지털무대를 통해 3D 시상식으로 치러진다. 올해 어워드는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아메리카·오스트레일리아 △에너지효율 △대중적 프로젝트 △특별 프로젝트 △젊은 기술자 등 7개 카테고리의 총 35개 후보작이 소개된다.
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knxperience.knx.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등록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