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창간 9주년 축사] 박종찬 한국설비기술협회 회장

  • 등록 2024-10-16
크게보기

설비산업 발전 선도적 역할 기대

칸kharn 창간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칸은 2015년 창간 이후 냉난방공조·녹색건축·신재생에너지산업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다양한 기사와 심층적인 분석을 통해 설비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으며 관련 정책 제안 및 시장동향을 소개하는데 힘써온 칸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이상기후가 빈번하게 발생하며 기후위기의 심각성이 점차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계설비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해졌습니다.

 

기계설비는 에너지효율성 향상뿐만 아니라 건물 온도조절과 공기질관리 등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는 단순히 쾌적한 생활을 넘어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축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탄소중립을 목표로 하는 세계적 흐름 속에서 기계설비는 그 중심에 서 있습니다. RE100, 녹색건축, 제로에너지빌딩 등 다양한 정책들이 추진되며 신재생에너지와 기계설비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설비기술협회도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각종 기술위원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기술소개 및 컨퍼런스 등을 진행하면서 우리 설비산업의 기술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인의 통합·사회적 위상확립, 기술발전 등을 위해 설비설계협회와 단체통합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단체통합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칸 창간 9주년을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업계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설비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선도적인 역할을 계속해 나가길 바랍니다.

칸 기자 kharn@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