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전문가 아카데미 교육 운영

2024-06-16

다양한 산업부냥 통합제품‧솔루션 정기교육과정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한국대표 김경록)는 업계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기술 교육을 제공하는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아카데미는 산업분야 및 자동화, 전기분야 등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에 대한 30여개의 정기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각각의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심도 있는 기술지식 제공은 물론 전용 실습장비를 이용해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형태의 실습교육을 병행 중이다. 

슈나이더 아카데미에서는 자사 솔루션에 대한 심도깊은 교육 이외에도 반도체 및 EV배터리 솔루션, 데이터센터(DC) 전문가 과정, 북미 산업용 제어패널 규정 등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산업분야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해 작년에도 만족도 조사결과 8.3 이상을 기록했다.

슈나이더 아카데미 정기교육은 매달 온·오프라인 동시교육 및 대면교육으로 진행되며 서울과 부산 등 2곳의 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교육을 맞춤으로 제안해 시행하는 맞춤교육도 제공한다. 더불어 예습과 복습이 가능한 동영상 교육 자료도 함께 제공해 학습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고객들의 니즈에 발맞춰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솔루션 △범용 자동화 플랫폼 에코스트럭처 오토메이션 엑스퍼트(EAE: EcoStruxure Automation Expert) △북미 산업용제어반 적용 규정 등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이 신설됐다.

ESG 및 기후변화 담당자, 유틸리티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지속가능성 솔루션 교육에서는 글로벌 탄소중립 선언 동향과 전략수립 방안을 이해하고 전사 탈탄소화를 달성하기 위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지속가능성 솔루션 교육 프로그램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일정 별로 교육내용이 달라질 예정이다.

IEC61499 국제표준 기반 범용 자동화 플랫폼인 EAE 솔루션 교육과정에서는 단일 및 다중 컨트롤러 배포를 위한 솔루션 구성방법을 이해하며 EAE를 사용한 솔루션 생성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또한 북미 산업용제어반 적용 규정 교육에서는 북미에 적용되는 전기 규정을 이해하고 산업용제어반 설계를 위한 기본적인 지식을 학습할 수 있다.

손장익 슈나이더 일렉트릭 아카데미 총괄이사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아카데미는 슈나이더의 제품과 솔루션을 사용하는 모두가 더 편리하고 정확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교육을 통해 제품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지고 더 폭넓게 응용할 수 있어 업계의 최신동향과 기술적인 혁신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를 통해 업계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실제로 직면할 수 있는 문제들에 쉽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다”고 밝혔다.

슈나이더 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유튜브 영상(링크)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여인규 기자 igyeo@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칸(KHARN)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71, 마곡나루역프라이빗타워Ⅱ 1006호 (우 07788)
대표이사 겸 발행, 편집인 : 강은철 | 사업자등록번호: 796-05-00237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53613 | 등록일자: 2021년 3월 22일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강서4502호
정기구독문의: 02-712-2354 | 이메일 : kharn@kharn.kr
Copyright ⓒ khar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