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 CCUS 개발현황 세미나 개최

  • 등록 2024-06-16
크게보기

열에너지 저감 기술개발‧사업화 전략 등 정보 공유

현재 지구온난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탄소포집 및 활용기술들이 개발되고 있으며 이중 DAC는 특히 대기 중 미세한 CO₂ 농도에서도 효과적으로 CO₂를 분리할 수 있는 유망한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6월21일 ‘CO₂ 대기직접포집(DAC) 및 CCU 개발현황과 CO₂ 환원기술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정부의 DAC 기술 활성화 정책과 R&D 지원방안 등을 시작으로 DAC 기술 활용방안과 연구개발 동향 및 CO₂ 전환기술 등을 비롯해 CCU‧CCUS 기술개발, 탄소포집 등에 필요한 열에너지 저감 기술개발과 사업화 전략의 제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 될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 주제는 △정부의 DAC 기술 활성화 정책과 R&D 지원방안 △DAC 기술 활용방안과 사업화 전략 및 비즈니스 모델 △국내‧외 DAC 기술 연구개발 동향과 CO₂ 전환기술 △CCU 기술개발 동향 및 주요 이슈 △CCU를 위한 분리막 제조 및 기술 △탄소중립 구현을 위한 CCUS 기술개발 △탄소포집에 필요한 열에너지 저감 기술개발과 사업화 전략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iei.com) 또는 전화(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

산업교육연구소의 관계자는 “국내‧외의 DAC 정보를 공유해 기술개발과 사업화 전략을 구상하며 미래 먹거리 신사업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관련분야의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규 기자 dklee@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