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 SUN OIL’ 공식수입원 세용트레이딩(대표 공기태, www.seyongtrading.co.kr)은 오는 오는 9월25일부터 9월2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KINTEX에서 열리는 HVAC&R 냉난방공조전문전시회 ‘제17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하프코 2024)’에 참가해 POE합성냉동기유 SUNICE SL & HYBRID시리즈를 선보인다.
세용트레이딩은 세계적인 윤활유 제조사인 재팬 선 오일 컴퍼니(JAPAN SUN OIL COMPANY)의 한국공식수입원으로 이번 HARFKO 2024에서 선보이는 SUNICE HYBRID 제품은 기존 냉동기유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컨셉의 냉동기유다.
SUNICE HYBRID 제품은 재팬 선 오일 컴퍼니가 개발한 혁신적인 냉동기유로 HFC와 HFO 등 현재 사용되는 대부분의 냉매에 동시적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기존 상식을 뒤집는 냉매와 상호용해하지 않는 컨셉으로 개발돼 냉매량이 감소되거나 향후 다양한 냉매가 개발된다해도 SUNICE HYBRID 1가지 오일로 대응이 가능하다.
세용트레이딩은 CO₂냉매에 대응하는 POE오일도 준비 중이다. 국내에 점차 CO₂(R-744)냉매적용이 확대되고 있으나 CO₂(R-744)적용 냉동유의 선택지가 많지 않다. 세용트레이딩은 2024년 하반기 CO₂(R-744)전용 POE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향후 CO₂(R-744)냉매를 적용하는 제조사들의 냉동기유 선정 선택지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데이터센터 수요증가에 대비하는 제품도 출시예정이다. Immersion cooling fluid를 이용한 액침냉각방식이 중요해지는 가운데 재팬 선 오일 컴퍼니에서도 액침냉각시장 대응을 위한Immersion cooling fluid를 개발중으로 연내 신규출시할 계획이다.
세용트레이딩의 관계자는 “HARFKO 2024를 통해 SUNICE SL & HYBRID제품에 대한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라며 “향후 국내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꾸준한 기술지원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