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플랜드, 인버터 통합 솔루션 포트폴리오 확대

  • 등록 2025-02-24
크게보기

글로벌 에너지효율·지속가능성 과제 해결 앞장

 

지속가능한 클라이밋 솔루션분야 글로벌 리더인 코플랜드는 최근 냉난방 및 냉동시스템용 압축기, 드라이브, 컨트롤러를 통합한 인버터기술 플랫폼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버터 통합 솔루션은 에너지저장, 데이터센터, 운송, 편의점, 대형마트 등 광범위한 냉난방분야에서 향상된 효율성과 정밀제어, 지속가능성을 제공하며 글로벌 에너지전환을 앞당기는 핵심 역할을 수행한다.

 

국제에너지기구(IEA)에 따르면 2024년 기준 건물난방으로 인한 연간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4Gt으로, 전 세계 총 배출량의 약 10%를 차지한다. 데이터센터부문의 경우 글로벌 수요가 2030년까지 현재 수준의 2.5배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모든 지역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코플랜드의 인버터 통합 솔루션은 고객사의 시스템설계 비용 절감과 시장 출시 시간 단축, 운영효율 극대화를 지원한다. 비용절감과 환경보호를 실현하는 이번 솔루션으로 기업들은 진화하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요구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

 

데이터센터, 칠러, 히트펌프, 에너지저장 애플리케이션에 특화 설계된 130cc 인버터 솔루션은 최대 30%의 에너지절감을 실현한다. 엄격한 규제기준을 충족하는 동시에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를 진전시켜 점차 강화되는 친환경시대에 고객사의 미래 경쟁력을 보장한다.

 

코플랜드의 마이클 토(Michael Toh) 아시아-태평양지역 사장은 “운영 효율성과 지속가능성, 정밀제어는 오늘날과 미래의 글로벌 기후과제 해결의 핵심”이라며 “코플랜드는 혁신에 전념해 고객사의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시스템설계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지속가능한 가치를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코플랜드 인버터 통합 솔루션은 다양한 Low GWP냉매를 지원하는 유연성과 함께 뛰어난 에너지효율을 실현해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지속가능성을 구현한다”고 덧붙였다.

 

 

DC·친환경건축·운송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코플랜드의 인버터 통합 솔루션은 친환경 건설과 데이터센터에서 운송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데이터센터에서는 코플랜드의 드라이브기술이 고역률과 낮은 전류고조파함유율(iTHD)을 보장해 대형 클라우드기업 운영에 필수적인 정밀 온도·습도제어를 구현한다. 또한 공간 효율적인 설계로 전기버스와 기차 등 공간과 효율성이 중요한 운송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돼 있다.

 

이와 함께 코플랜드 솔루션은 향상된 베이퍼 인젝션기술로 낮은 외기온도에서도 뛰어난 효율을 발휘하며 화석연료에서 공기열원 히트펌프로의 전환을 가속화한다. R454B, R290과 같은 Low GWP냉매를 적용함으로써 지속가능성에 대한 코플랜드의 의지와 함께 고객사의 환경영향 최소화를 지원한다.

 

한편 코플랜드의 지속가능하고 에너지효율적인 인버터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opelan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은철 기자 eckang@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