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열관리시공협회(회장 윤기주) 전남 영암지회(지회장 이병균)는 7월8일 전남 영암군 관내 취약계층 보일러 점검 및 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영암군청 주민복지과와 협업해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박석정 전남도회장, 김제관 총괄본부장, 이병균 영암지회장, 김종현 영암본부장을 비롯해 영암지회 회원 10여명이 참여해 영암군 관내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10가구의 노후되거나 고장난 보일러를 점검, 수리 및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해줬다.
박석정 전남도회장은 “바쁜 와중에도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이병균 영암지회장과 영암지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재능기부를 통해 이웃들에게 안전하고 따뜻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힘이 돼 드릴 수 있어 보람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지속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병균 영암지회장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나아가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열관리시공협회 영암지회는 앞으로도 영암군 복지기동대와 연계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활동 방안에 대해 긴밀히 협력해 재능기부를 통한 열관리시공협회의 위상 제고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한편 열관리시공협회 전남도회는 2025년 전라남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도청 및 시·군청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각 지역 소외계층 세대를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과 수리를 실시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 전달과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