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풍기 제조기업 경진부로아(대표 문재경, www.kyungjin.net)는 오는 10월19일부터 22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HVAC&R 냉난방공조전문전시회인 ‘제16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 HARFKO 2021’에 참여해 △플러그팬(BLDC) △양흡입(BLDC) △S-블레이드 사각송풍기 △에어커튼 등을 선보인다.
경진부로아는 1983년 설립이래 Fan&Blower분야 국내 최고기술을 가진 기업으로 빠르게 급변하는 시대적 흐름과 이에 부합되는 성능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경영혁신과 R&D를 기반으로 기술력 강화에 지속하고 있다. 이를 통해 △벤처기업 선정 △비전기업 선정 △이노비즈기업 선정 △은탑산업훈장 △국토해양부장관상 △대통령표창 등 다양한 인증 및 수상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플러그팬은 국내 최초 BLDC모터를 적용해 회전수 제어기능 및 고효율을 실현했으며 고정압용 공조기팬 사용에 적합토록 설계됐다. 또한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해 경량화 및 주조건 강도를 구현했으며 0.2~3kW 각 용량별 라인업을 구축했다.
단상 및 삼상(220~480V) 영역에 외부제어 및 내부제어가 가능하고 원격제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경진부로아의 양흡입 제품은 △산업용 냉각팬 △공기이송용 △공조기팬 △산업용 급배기팬 △항온항습기 △음압기 △이동형 에어컨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ECO 초절전으로 교류전원대비 최대 38% 에너지절감이 가능하고 0.2~3kW 각 용량별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회전수 조절이 용이하며 외부DC전압, 원격통신, 무전원 접점기능 등이 특징이다.
S-블레이드 사각송풍기는 기존 시로코팬과 터보팬의 특징을 살려 서징영역을 최소화 하면서 타사제품대비 풍량 및 정압이 높아 소비전력이 적은 제품이다.
소형, 경량화해 취급 및 설치가 간편하며 사각구조로 외형이 디자인돼 시공성이 우수하다. 또한 단상과 삼상으로 제품이 구분되고 송풍기의 최적운전이 가능하도록 저진동, 저소음으로 설계됐다.
이와 함께 스테인리스, 플라스틱, 강판 등 재질 구성을 다양화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경진부로아의 에어커튼은 건물의 출입구에 설치해 냉난방효율 보존 및 이물질 유입을 방지하는 제품으로 3차원 최적설계를 통해 흡입 및 토출의 곡률반경이 계산돼 반영됐다.
또한 바람이 넓게 퍼지는 걸 방지해 외기차단효과가 우수하며 제품수명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적화된 흡입구 구조설계를 적용했다. 특히 리모컨 기능 및 출입문 개폐에 따른 센서작동기능이 탑재돼 사용편의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