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FKO 2022 출품기업] 유니슨엔지니어링

  • 등록 2022-09-28
크게보기

방음방진·비구조요소 내진 솔루션 선봬
스프링방진기·흔들림방지 버팀대 등 출품

소음, 진동방지 제품 및 내진제품 생산 및 기술용역 컨설팅 전문기업 유니슨엔지니어링(대표 이미숙, http://www.unisoneng.co.kr/)은 오는 10월18일부터 10월21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대한민국대표 HVAC&R 냉난방공조전문전시회인 ‘HARFKO 2022(제16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에 참가해 방음방진내진 및 비구조요소 내진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출품하는 방진솔루션은 스프링 방진기와 배관방진기다. 두 제품 모두 가진력이 발생하는 기계장비에 적용되며 배관 및 프레임하부에 진동절연과 내진기능을 위해 사용 가능하다. 

스프링방진기는 사용용도에 따라 개방형, 하우징, 제한형 스프링 마운트로 분류할 수 있다. 제한형 스프링 마운트는 냉각탑과 같은 운전중량의 변화 폭이 넓은 장비에 적용된다. 배관방진기는 허용공간이 적은 경우 효과적으로 설치할 수 있다. 이중바닥 방진시스템 내 앙카고정을 통해 내진기능을 보완할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제품이다.

유니스엔지니어링의 대표적인 내진솔루션은 흔들림방지 버팀대와 내진스토퍼다. 소방배관은 내진설계기준에 따라 산정된 수평지진하중을 견디고 지진하중에 의한 수직방향 움직임을 버틸 수 있도록 버팀대와 함께 설치해야 한다. 천장과 배관사이 공간에 설치돼 배관을 고정시키는 용도로 사용된다. 

버팀대 종류는 배관의 방향과 버팀대 설치방향의 관계에 따라 구분된다. 내진스토퍼는 장비의 전도와 수평밀림을 방지하기 위한 제품으로 유니슨엔지니어링의 제품은 국내 최초로 높이조절이 가능한 제품으로 설치가 용이하다. 조립형상에 따라 2가지 방향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디자인출원을 보유한 제품이다.

이밖에도 절곡형 브라켓, 스티프너 클램프와 같이 비구조요소 내진설계를 위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하중을 견뎌내야 하는 제품의 특성상, 두 제품의 강성보완을 위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고려했다. 

유니슨엔지니어링의 관계자는 “기계 비구조요소 내진설계 및 계산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 및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외 내진설계사례 및 기준을 분석하고 계산, 실험 및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내진설계기준이 마련되고 안정화되는 날까지 책임감을 가지고 업계를 선도할 것이며 기존의 방음방진 사업영역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서비스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은철 기자 eckang@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