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FKO 2024 출품기업] 삼영종합기기

  • 등록 2024-09-08
크게보기

CO₂ 초임계 유니트 개발… 제품 라인업 확장
VARIPACK·CM-RC-02 IQ 모듈 적용 CDU 출품

 

삼영종합기기는 1977년 냉동부품, 콤프레셔 등 산업용 냉동자재 유통업체로 설립된 이후 1987년 콤프레셔 글로벌기업인 독일 BITZER와 한국 에이전트계약을 체결하고 반밀폐 왕복동 콤프레셔 및 스크류 콤프레셔 전 모델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1994년 공랭식 열교환기 전문기업 이탈리아 루베(LU-VE), 2003년 공조·냉장·냉동 스크류 콤프레셔기업 대만 후셍(FUSHENG)과 에이전트 계약을 맺고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왔다.

 

현재는 콘덴싱유니트, 유니트쿨러, 칠러냉각기, 이원냉동기 등 다양한 제품생산을 통해 시장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으며 CO₂시장을 겨냥해 CO₂ 초임계시스템 유니트를 개발하는 등 제품 라인업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

 

삼영종합기기는 오는 9월25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HARFKO 2024에서 △CO₂ 초임계시스템 유니트 △인버터 VARIPACK 적용 콘덴싱유니트 △CM-RC-02 IQ 모듈 적용 콘덴싱유니트 등을 출품한다.

 

친환경냉매 CO₂ 초임계시스템 유니트 출시

 

삼영종합기기는 글로벌 규제와 미래시대를 위한 필수 준비사항으로 CO₂ 냉동기 개발을 시작했다. 이를 위해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전문기업 Bitzer와 친환경 CO₂ 초임계시스템에 대한 기술개발 지원 등을 협력하고 있다.

 

또한 BITZER 자회사 WURM에서 CO₂자동제어에 필요한 부품 공급과 CO₂ 초임계시스템 기술교육 지원 등을 협력하고 있다. 특히 △CO₂ 냉매기술 전문성 및 기업경쟁력 강화 △냉매규제 대응 신개념 CO₂ 초임계시스템 기술 확보 △온실가스 감축 목표 이행을 위해 다양한 친환경 제품 개발 △환경규제 대응 오존층 파괴계수(ODP) ‘0’, 지구온난화계수(GWP) ‘1’ 이하 냉매 활용 초임계시스템 유니트 개발 등을 통해 도래하는 CO₂시장에 대응할 계획이다.

 

 

인버터 VARIPACK 적용 콘덴싱유니트 출품

 

삼영종합기기는 이번 전시회에 BITZER 왕복동 압축기 콘덴싱유니트에 인버터 VARIPACK을 적용한 제품을 출시한다. VARIPACK 인버터의 외함보호 IP55 및 IP66등급 모델로 출시되며 ON/OFF 운전 정속형이 아닌 모터 주파수 가변운전을 통한 용량제어 운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25~70Hz 가변운전을 통해 필요한 부하에 맞춤운전함으로써 불필요한 압축기 전력소모 및 에너지소비를 줄일 수가 있다.

 

BITZER만의 노하우가 깊게 스며든 제품으로 사용자가 초기 세팅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으며 BEST SOFTWARE를 통한 직관적인 시운전이 가능하다. 제품의 알람이력 및 모니터링이 가능해 시스템 최적화 운전을 할 수 있다.

 

또한 가변운전을 통해 압축기 기동, 정지 반복을 억제할 수 있어 효율적인 압축기 운영관리에 안정성을 부여할 수 있다. VARIPACK을 적용한 콘덴싱유니트는 냉동·공조·난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며 냉각부하에 맞게 최적화된 운전은 에너지소비를 줄이며 효율성을 높여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삼영종합기기는 BITZER 왕복동, 스크류 압축기에 VARIPACK을 적용한 다양화 제품 개발 및 공급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CM-RC-02 IQ 모듈 적용 콘덴싱유니트 출품

 

삼영종합기기는 BITZER 왕복동 압축기에 새로운 모듈인 CM-RC-02를 장착된 콘덴싱유니트도 선보인다. BITZER 압축기는 기존 압축기보호장치(SE-B3)대신 BITZER의 IQ모듈인 CM-RC-02를 적용한제품이다. 현재는 BITZER 단단 왕복동 압축기 4, 6 실린더 제품군에 우선 적용되고 있다.

 

CM-RC-02는 모터 온도 모니터링, 토출가스 모니터링 및 오일히터작동, 오일 모니터링, 고압 스위치 안전 회로 등을 연결할 수 있으며 CM-RC-02 적용 콘덴싱 유니트는 BSET SOFTWARE뿐만 아니라 블루투스틀 통해 모바일폰으로도 현장에서 바로 제품의 운전데이터, 알람이력 확인 및 저장할 수 있어 실시간 정확하고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또한 CM-RC-02는 3가지 확장모드로 구성돼 있으며 어플리케이션에 따라 맞춤식 적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한 콘덴싱 유니트는 CM-RC-02에 토출가스 센서, Oil 감지 OLC-D1 추가 옵션 부착, PREMIUM 확장모드 등을 추가한 제품으로써 VARISTEP 용량제어 및 RI시스템 (인젝션), 냉각팬시스템까지 연결 현장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강은철 기자 eckang@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