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재協, 제6회 재생에너지의 날 기념식 개최

  • 등록 2024-10-13
크게보기

10월23일 국회의원회관서 열려…재생에너지 산업 지속가능한성장 도모의 장

 

재생에너지의 날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2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6회 재생에너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는 심화되는 기후위기 극복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재생에너지 산업 육성과 보급 확대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국내 재생에너지 협단체·산업계·학계·시민단체는 뜻을 모아 지난 2019년 10월23일 ‘재생에너지의 날’을 지정해 △탄소중립 실현 △재생에너지 산업육성 △수출경쟁력 강화 △에너지안보 실현을 위해 매년 재생에너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기념식에서는 재생에너지 산업발전과 보급에 공헌한 유공자 표창과 대한민국 재생에너지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인물을 선정해 ‘한국 재생에너지 대상’을 수여할 계획이며 재생에너지 산업의 동향과 미래를 조망하는 강연도 마련된다.

 

재생에너지의 날 추진위원회는 “재생에너지는 탄소중립 실현의 핵심 솔루션으로 산업육성·기술혁신·에너지안보 실현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원동력”이라며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100만 재생에너지인들의 단합을 통해 재생에너지산업이 도약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념식은 주호영 국회부의장과 김정호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의원 등 여야의원 20명이 공동주최하며 △재생에너지 협단체장 △재생에너지기업 대표 등 주요 에너지 유관단체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성유진 기자 yjsung@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