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창간 9주년 축사] 권영호 한국태양열융합협회 회장

  • 등록 2024-10-16
크게보기

지속가능발전 업계 방향성 제시

칸kharn 창립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9년간 칸은 임직원 여러분의 끊임없는 노력과 헌신으로 한국 냉난방공조·신재생에너지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온 전문저널로 해를 거듭할수록 성장하고 있습니다.

 

칸은 그동안 산업계와 학계, 정부기관과 대중을 아우르는 가교역할을 하며 관련분야 최신 정보와 혁신기술을 전파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빠르게 변하는 기술과 환경규제 속에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해 업계 방향성을 제시하며 신재생에너지기반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것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난 9년간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와 에너지문제는 심각한 이슈로 부각됐습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칸은 신재생에너지와 에너지효율화 기술발전을 조망하며 현장 목소리와 전문가 의견을 담아내는 플랫폼으로 큰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칸이 제공한 정보와 분석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데 필요한 중요한 지침이 됐습니다.한국태양열융합협회는 지난 수년간 태양열에너지 기술발전과 확산을 위해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칸의 다양한 태양열 관련 보도와 기사는 이러한 노력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이를 통해 우리는 태양열산업 발전의 희망을 봤습니다.협회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태양열시스템이 다양한 하이브리드시스템으로 제공돼 에너지효율이 탁월한 경제적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태양열산업이 더욱 발전하도록 역할을 다하는 것입니다.

 

칸과 같은 저널의 협력은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올해 9주년을 지나 내년에 다가오는 10주년은 칸이 그동안의 성과를 기반으로 더욱 높은 도약을 이룰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국내·외 업계 최신동향을 전하며 혁신적인 기술과 정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이끌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지속가능한 발전과 녹색미래를 위해 여러분의 열정과 전문성이 계속해서 빛을 발하기를 기대합니다

칸 기자 kharn@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