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창간 9주년 축사] 서병륜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장

  • 등록 2024-10-16
크게보기

건축·기계설비업계 지향방향 제시

칸kharn 창간 9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요즘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지구온난화 및 기후변화에 대한 대책과 에너지절감을 위해 냉난방공조 및 설비업계뿐만 아니라 건축·기계설비업계의 역할과 지향방향을 제시하는 등 정론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주고 있는 것에 대해 고마움을 표합니다.


어느 때보다도 환경과 식품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콜드체인업계에서도 엄격한 온·습도관리와 이력추적시스템 등을 구비해 식품 및 포장폐기물 배출량을 줄이며 식품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뿐만 아니라 사고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안전체계의 구축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항후 식품과 의약품의 안전한 공급망 효율성, 신뢰성과 추적성을 향상하는 스마트 센서, IoT, 블록체인, 클라우드 컴퓨팅, AI 등과 관련된 저온유통물류부문의 기술발전이 시장을 선도하리라 예상됩니다.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안전하고 신선한 상태로 먹거리가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는데 기여한 자를 대상으로 ‘한국콜드체인 산업대상’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3년째 진행해 오고 있는 ‘콜드체인 전문가 양성과정’의 내실 있는 운영으로 콜드체인 전문인력 양성에도 더욱더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콜드체인 고도화를 위한 신기술 세미나’와 ‘신선식품 콜드체인 최적화 세미나’를 개최하며 콜드체인기업들의 신기술 공유와 발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식품유통의 안전에 대한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이를 위해 칸의 계속적인 협력을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칸 창간 9주년을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칸 기자 kharn@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