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창간 9주년 축사] 안영효 한국물류학회 회장

  • 등록 2024-10-16
크게보기

기후변화문제 해결 역할 기대

칸kharn 창간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9년간 냉난방공조, 신재생에너지 및 녹색건축분야 전문저널로 자리매김한 칸의 성과에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지금 우리는 글로벌 공급망 불확실성과 물류산업의 급격한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물류의 핵심요소인 콜드체인은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칸은 이와 같은 변화를 예측하고 전문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콜드체인뉴스’를 창간해 취재영역을 확장함으로써 ‘칸미디어그룹’을 발족하는 등 외연을 확장해 왔습니다. 이는 칸의 발전을 향한 진취적인 노력과 열정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입니다.


콜드체인분야는 식품, 의약품, 바이오물류 등 여러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안전하고 효율적인 콜드체인시스템 구축은 우리의 일상생활과 건강을 지키는 데 필수적입니다.

 

콜드체인분야는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새로운 기술과 전략이 더 많이 도입돼 냉장·냉동물류의 품질과 신속성을 높일 것이며 궁극적으로 식품 및 의약품산업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칸이 이러한 핵심분야에서 정보의 중심이 돼 업계의 혁신과 발전을 이끌어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칸은 환경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녹색건축의 중요성을 알리며 신재생에너지 확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습니다. 이는 우리가 직면한 기후변화문제 해결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 역할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 믿습니다.


칸의 모든 임직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전과 번영을 기원합니다. 한국물류학회도 함께 손을 맞잡고 물류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칸 기자 kharn@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