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kharn 창간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칸은 지난 9년간 냉난방공조, 기계설비, 녹색건축, 신재생에너지산업을 아우르며 산업 전반에 걸친 깊이 있는 분석과 창의적인 기사를 통해 업계발전에 크게 기여해왔습니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환경 속에서도 정책제안, 기술동향 분석,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발굴에 대한 칸의 기여는 산업관계자들에게 큰 도움을 줬으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중요한 이정표를 제시해 왔습니다.
칸이 창간 이후 이룬 성장은 단순히 수치로 나타난 결과가 아닌 산업 전반에 걸쳐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과 독자들의 신뢰를 얻은 노력의 결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와 함께 데이터센터, 스마트시티, 콜드체인 등 새로운 산업분야로 확장해 나가며 ‘칸미디어그룹’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성공적으로 이어가고 있는 것도 주목할 만한 성과입니다.
이제 9주년을 맞아 칸은 그동안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더욱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콘텐츠로 산업발전을 이끌어 가리라 믿습니다.
기술혁신뿐만 아니라 비판적 시각과 균형잡힌 분석을 통해 업계 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큰 가치를 제공하는 미디어로 계속해서 자리매김하시기를 바랍니다.
한국녹색건축기술협회(KOSATA)는 칸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많기를 기대합니다.
녹색건축과 친환경기술 분야에서 협력과 교류를 통해 산업과 사회의 발전을 도모하며 함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번 칸 창간 9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무궁한 발전과 성취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