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창간 9주년 축사] 김소희 국민의힘 국회의원(원내부대표)

  • 등록 2024-10-16
크게보기

기후기술시장 성장 위한 방향성 제시

칸kharn 창간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냉난방공조 신재생 녹색건축 전문저널로서 견고한 위치를 구축해온 칸이 어느덧 9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강은철 대표를 비롯한 언론인 여러분께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전 세계적으로 기후위기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2015년 제21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에서 195개국이 채택한 파리협정 이후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각국에서는 탄소감축을 위해 관련산업과 기술분야가 새로 성장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경쟁 역시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관 보스턴컨설팅에 따르면 전 세계 기후기술(Climate Tech)시장은 2016년 약 23조원에서 2032년 약 200조원으로 성장할 전망이며 2050년에는 8경원에 이를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에 칸은 탄소감축 기술, 기후변화 등에 대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해 냉난방공조, 신재생열에너지, 녹색건축시장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왔습니다. 2015년 파리협정이 체결되던 해에 처음으로 출간한 칸 발행물이 어느덧 통권 100호를 훌쩍 넘겼습니다.

 

기후위기 대응을 산업발전의 기회로 적극 활용하고자 하는 칸의 언론정신에 독자들이 탄탄한 신뢰로 보답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냉난방공조, 신재생에너지, 녹색건축을 비롯한 건물부문 탄소중립시장이 성장하도록 견인차 역할을 충분히 해내며 더욱 발전하는 칸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칸의 창간 9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칸 기자 kharn@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