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원,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 지정

  • 등록 2024-12-09
크게보기

건물 탄소중립 위한 그린리모델링 전문기관 역할 수행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12월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그린리모델링(GR) 창조센터(이하 창조센터)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그린리모델링은 국가건물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정책수단으로 노후건축물의 에너지성능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창조센터는 그린리모델링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국토부가 설립하거나 지정한 그린리모델링 전문 공공기관을 말한다.

 

부동산원은 건축물 에너지·온실가스 정보체계 및 건축행정시스템(세움터) 운영기관으로서 건물에너지 데이터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린리모델링 관련 다수 연구실적과 녹색건축·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등 다양한 녹색건축업무 수행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번 창조센터 지정으로 부동산원은 그린리모델링 △연구 △사업 △평가 △교육 △홍보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며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의무화 지원 △민간건축물 그린리모델링 활성화 △기축 건축물 에너지 성능평가 등의 업무를 집중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손태락 부동산원 원장은 “이번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 지정은 부동산원이 국가 건물 탄소중립정책 핵심 역할을 맡게 됐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다”라며 “그동안 축적한 전문성과 공공기관으로서 신뢰를 바탕으로 그린리모델링 저변이 확대될 수 있도록 창조센터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종성 기자 jslee@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