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고뱅이소바코리아는 1월20일 올해 1월부터 새로운 패키징으로 제품포장을 전면 교체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패키지는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보다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더욱 명료하고 심플하게 디자인됐으며 생고뱅이소바의 고유색상인 노란색과 연두색으로 구성돼있다.
또한 생고뱅이소바의 웨더프루프 블랙과 이큐톤(화이버시멘트보드)적용 외벽마감시스템은 2024년 12월13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 실시된 실물모형시험에 합격했다
국토교통부령 ‘건축물의 피난, 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에 따르면 건축법 시행령 제61조 제2항 제1호부터 제3호까지 규정 및 제5호에 해당하는 건축물 외벽에는 불연 또는 준불연재료를 마감재료로 사용해야하며 한국국토교통부고시 ‘건축자재등 품질인정 및 관리기준’에 따르면 외벽 마감재료 또는 단열재가 둘 이상의 재료로 제작된 경우 실물모형시험을 실시해 성능 기준을 만족해야 한다.
화이버시멘트보드 이큐톤은 시멘트와 셀룰로스 및 미네랄로 구성된 유일한 복합 자재로 오스트리아 다국적 기업인 ETEX Group에서 제조하며 국내 건축용 금속 스터드 및 마감재, 모듈러건축 등 리더인 유창에서 취급하는 외장 마감재다.
생고뱅이소바의 관계자는 “실물모형시험을 통해 웨더프루프 블랙이 그라스울 단열재로써 화재에 보다 안전함을 다시 한 번 입증한 결과”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