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에코파트너스 정기총회’ 개최

  • 등록 2025-03-26
크게보기

비즈파트너간 시너지기반 경쟁력 강화 기대
업계 최초 8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등급

 

SK에코플랜트는 3월19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종로구 수송동 본사에서 ‘외주‧조달 에코파트너스(ECO Partners)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재욱 SK에코플랜트 경영지원센터장 △김우영 외주에코파트너스 회장 △윤진석 조달에코파트너스 회장 △회원사 회장단 및 관계자 등 총 1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 SK에코플랜트는 2025년 글로벌경제‧경영환경 전망을 공유하며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응방안을 발표했다. 아울러 비즈파트너 협력체인 에코파트너스의 분과를 하이테크, 에너지, 솔루션 등으로 개편했다. 이는 △반도체종합서비스 △에너지 △환경 등 SK에코플랜트의 핵심비즈니스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역량을 집중하며 비즈파트너 간 시너지를 높여 전반적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SK에코플랜트는 2011년 ‘외주에코파트너스’를 시작으로 2013년 ‘조달에코파트너스’를 발족해 운영해왔으며 우수 비즈파트너들과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해왔다. 또한 비즈파트너를 대상으로 △금융 △기술 △교육 △인력 △ESG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직‧간접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SK에코플랜트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동반성장지수평가에서 업계 최초로 2016년부터 2023년까지 8년 연속 최우수등급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임재욱 SK에코플랜트 경영지원센터장은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및 대미 경제상황 변화 등으로 거시경제전반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비즈파트너와 상호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종성 기자 jslee@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