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환경건축연구원(이사장 이경회, KRIEA: Korea Research Institute of Eco-Environmental Architecture)은 최근 이은정 신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공식업무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건축환경분야 공학박사인 이은정 신임원장은 그간 연구원 경영본부장으로 경영전반을 실질적으로 총괄하며 조직운영의 안정과 내실있는 성장을 이끌어왔다. 특히 인증‧연구‧행정 등 주요기능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며 제도운영과 조직전략간 연계성을 강화하고 기관의 통합적 성장기반을 마련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왔다.
이은정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KRIEA는 공공가치를 실현하는 민간학술연구기관이자 인증기관으로서 정책이 현실로 이어지고 제도가 현장에서 작동하며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왔다”라며 “△인증운영체계 고도화 △미래기술 기반 실효성있는 연구확대 △사람중심의 건강한 조직문화와 내실있는 경영실현을 중점 추진과제로 삼겠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가 만들어갈 변화는 단지 기관의 성장을 넘어서 더 나은 건축환경과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공동의 책임”이라며 “KRIEA의 전문성과 경험을 사회와 나누며 지속가능한 미래에 실질적인 가치를 더하는 기관으로 이끌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04년 개원한 KRIEA는 R&D, 정부위탁 건축물 인증·평가·검토 등을 수행하는 민간학술연구기관으로 지속가능한 건축환경 조성을 위한 핵심역할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