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2분기 매출 1.4조 기록

  • 등록 2025-07-27
크게보기

AI·클라우드가 성장 견인

LG CNS는 2025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4,602억원, 영업이익 1,408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0.7%, 영업이익은 2.3% 성장했다.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6% 증가한 2조6,715억원,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29.2% 증가한 2,197억원을 달성했다.

 

LG CNS의 주력 성장동력인 AI·클라우드분야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며 2분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AI·클라우드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8.2% 성장한 8,724억원으로 집계됐으며 이는 전체 매출의 60%에 달한다.

 

AI분야에서는 주요 금융 및 공공 AX프로젝트를 석권해 시장지배력을 공고히 했다. LG CNS는 △NH농협은행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증권 △신한은행 △신한카드 △우리은행 △KB금융그룹 등 주요 금융기업의 AX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올해 공공기관이 발주한 AI사업 중 가장 큰 규모의 경기도교육청 AI플랫폼사업과 외교부 AI플랫폼사업을 수주했다. 민감정보를 다루는 금융과 공공영역에서 LG CNS는 국가대표 소버린AI모델 ‘엑사원(EXAONE)’과의 긴밀한 엽합 및 강력한 보안기반의 에이전틱(Agentic) AI기술력을 갖춘 코히어와 공동개발한 AI모델을 기반으로 경쟁력을 강화했다.

 

클라우드분야에서는 국내·외 데이터센터사업 매출이 본격 가시화되면서 실적에 크게 기여했다. LG CNS는 국내 최고 데이터센터 설계·구축·운영(DBO) 사업자로서 AI데이터센터사업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최근 글로벌에서는 인도네시아 AI데이터센터사업 컨설팅·설계를 완료했고 국내에서는 네이버클라우드와 죽전 데이터센터에 입주하는 대규모 코로케이션(Co-location) 계약을 성사했다. 또한 △게임 △금융 △물류 등 다양한 산업분야 기업들의 지속적인 클라우드 전환 수요에 따라 클라우드 운영·관리·서비스(MSP) 매출도 지속 확대됐다.

 

스마트엔지니어링분야 매출은 2,668억원을 기록했다. 스마트팩토리영역은 오픈시장에서 고객을 다변화해 전년동기 대비 7배 이상(상반기 기준) 수주 증가세를 기록했으며 △방산(스마트팩토리사업) △정유(디지털트원사업) △공공(강원 곤충 스마트팩토리팝사업) 등 신규 산업분야 진출을 통해 사업 외연을 넓혔다. 스마트물류영역은 북미 공정물류사업과 오픈제조 고객의 신공장 물류자동화설비구축사업 등을 확대하며 순항 중이다. 스마트시티영역에서는 △그리스 △미국 △케냐 △콜롬비아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글로벌 지역 교통사업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하고 있다.

 

디지털비즈니스서비스분야 매출은 3,210억원을 기록했다. 1분기에 이어 증권·보험 중심 대형 차세대사업을 지속 수주했다. △외교부 △법원행정처 △공수처 등 공공영역의 다양한 시스템통합(SI: System Integration), 시스템운영(SM: System Management)사업 수주·재계약 및 한국은행 디지털화폐(CBDC)사업 등을 수행했다.

 

LG CNS는 차입금 및 부채비율이 지속 감소하며 재무건전성을 확보했다. 특히 2분기에는 부채비율이 1분기 80%에서 67%로 감소했다. 현금성자산 약 1조5,000억원과 순현금 약 1조1,400억원을 확보하며 견고한 재무기반도 마련했다. 이에 지난 6월 국내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신용등급을 ‘AA안정적’으로 상향평가받았다.

 

LG CNS는 하반기에 ‘에이전틱 AI’ 및 ‘피지컬(Physical)AI’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창출을 목표로 사업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LG CNS는 LG AI 연구원의 엑사원과 코히어와 공동개발한 초대형·경량형 LLM(Large Language Model) 등을 활용한 금융과 공공 AX사업을 확대하고 AI데이터센터사업에도 드라이브를 걸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에이전틱AI사업 본격화를 위한 통합플랫폼을 개발하고 휴머노이드로봇 기반의 로봇전환RX(Robot Transformation)사업을 위한 준비도 단계적으로 추진 중이다. LG CNS는 로봇파운데이션모델(RFM)로 주목받는 글로벌 톱 티어 AI로봇기업 스킬드 AI와 전략적 협력계약 체결 이후 현재 산업현장에 휴머노이드로봇을 적용하기 위한 개념검증(PoC: Proof of Concept)을 제조고객사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정훈 기자 jhlee@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