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병원 HVAC 적용기업] 가인이앤씨

  • 등록 2024-07-10
크게보기

E절약형 설비시스템 보급
환기분야 전문사업 지속 확장
주차장제연환기·에어커튼·복사패널 공급

가인이앤씨는 1996년 4월 설립된 에너지절약형 설비시스템 전문기업으로 냉난방환기시스템 관련기기를 공급한다. 국내 최초로 무덕트환기스템과 복사냉난방시스템을 일반건물·고층공장·물류창고·체육관 등에 도입·보급해 탁월한 기술효과를 얻어 업계에서 인정받았다. 

주력제품은 △에어커튼(Air Curtain) △전기복사난방패널(Elztrip, Wellbeing) △급배기·유인팬 △다풍량 저속회전 실링팬(hvls fan) △사이포닉 배수 시스템(Rainplus siphonic system) 등이다. 

탄소중립이 국내·외적 이슈인 가운데 가인이앤씨는 에너지절약형 설비전문기업으로서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절감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환기전문분야사업을 지속 확장할 방침이다

대공간 냉난방환기시스템 공급  
가인이앤씨가 의정부 을지대병원 프로젝트를 통해 납품한 제품은 △급배기팬(3만CMH~4만 5,000CMH) 88대 △유인팬(3,200CMH) 117대 △에어커튼(1,800CMH) 48대 △복사패널 4.2kW 3대 △복사패널 300W 2대 △복사패널 600W 37대 등이다. 

급배기팬과 에어커튼은 미국 AMCA인증과 △EUROVENT △BSI △AHRI △HVI △UL 등 다수 국제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 프로젝트를 수행 중인 기업 ‘시스템에어(Systemair)’ 제품을 적용했다. 

가인이앤씨 관계자는 “국내에 널리 알려진 의정부 을지대병원에 많은 제품을 납품·설치해 실적을 확대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가인이앤씨가 제작한 급배기팬과 유인팬은 주차장 내에서 발생하는 일산화탄소(CO)와 폐가스를 원활히 급배기시켜 쾌적한 공기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급배기팬은 주차장 제연환기시스템에 효과적이다. 기존 팬룸을 50% 이상 축소할 수 있어 고객주차공간 확보에 유리한 행거팬(Hanger Fan)과 팬룸이 없는 주차장에 사용가능한 월팬(Wall Fan)이 있다. 

유인팬은 풍량이 커 환기에 유리한 제트팬(Jet Fan)과 기류 도달범위가 길어 팬 설치대수가 적고 팬 높이가 낮아 주차장내 층고확보에 유리한 인덕션팬(Induction Fan)을 제작 중이다.

에어커튼은 출입문 외기를 차단하는 제품으로 냉난방에너지 손실을 방지한다. 가인이앤씨는 초저소음형으로 에어커튼을 제작해 쾌적한 실내환경을 조성했다고 강조했다.

복사패널은 대공간 난방에 가장 효율적인 난방방법으로 고온 복사체에서 방출된 열이 공기를 거치지 않으며 최초로 접촉하는 저온복사체에 전달되는 자연현상을 이용한다. 

가인이앤씨 관계자는 “의정부 을지대병원에 적용한 천정복사패널은 가동즉시 난방이 시작돼 공기 예열시간이 필요없다”라며 “구동체가 없어 소음이 없는 정숙한 운전이 원활하며 먼지나 박테리아 냄새 등 비산을 막아 위생적인 실내환경 조성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성유진 기자 yjsung@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