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유정범 한국열관리시공협회 회장

  • 등록 2024-01-14
크게보기

E분야 법정단체로서 역할 다할 것

에너지업계에 종사하는 여러분! 그리고 냉난방공조분야 업계 활성화 및 올바른 산업발전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폭넓은 정보 제공과 정확한 분석을 통해 관련업계 문제를 조명하고 대변해온 칸kharn의 임직원 여러분! 갑진년 새해를 맞이해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지난해 우리 시공업계는 글로벌 통화 긴축과 금리 인상,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건설경기 침체 속 붕괴사고, 철근누락 사태 등 부실시공 우려와 미분양 증가로 건설업계 위기감이 감돌 정도로 대내외적인 여건이 좋지 않았습니다. 또한 부동산 경기침체로 건설사들의 주요 자금줄이었던 PF(프로젝트 파이낸싱)대출이 사실상 막히면서 올해에도 신축 및 재건축 등 주택 건설경기가 침체돼 우리 업계도 큰 타격을 입을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적극적인 의지를 갖고 지혜를 모아 위기를 극복하고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 미래를 준비하는 자세로 대처해 나아가야겠습니다.

우리 협회는 시공업계 위기 극복을 위해 신규분야 진출을 위한 자격취득 전문교육과 국회, 정부, 관련기관 등과 유기적인 협업을 통한 업역확대와 권익보호를 위한 제도개선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민간이 자율적으로 불법시공행위를 감시하고 가스보일러 시공 시 무등록자 및 면허대여를 근절하기 위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과 근래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보일러 CO중독사고 예방 등 보일러 안전사고예방과 소비자 보호를 위한 명예지도원과 온돌설치확인서 의무화 제도를 국회, 정부 및 관련기관에 도입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분야 법정단체로서 업계발전을 위해 맡은 바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소비자보호를 위한 제도들이 조속히 마련될 수 있도록 칸 애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협조 부탁드립니다. 갑진년에도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칸 기자 kharn@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