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25~27일 열리는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24 전시회에 이비엠팝스트코리아(대표 이근섭)가 참여한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는 이비엠팝스트코리아는 독일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산업용 팬모터를 전문으로 제조하는 글로벌기업 ebm-papst의 한국법인으로 환기, 냉장 및 공조산업, 데이터센터, IT 통신을 위한 대규모 전자장치시스템 냉각용 팬을 주력으로 공급하고 있다.
전시품목으로는 3세대 모터와 임펠라가 결합돼 높은 효율로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신제품 RadiPac3, 최대 에너지효율과 IoT 및 디지털 네트워킹 장점을 결합한 솔루션 epNeo Demonstration, 고주파 대응을 위한 필터 일체형 모터 Active PFC, 한 차원 높은 압력과 성능에 안정성을 강화한 Axial Fan 시리즈 AxiEco, 새롭게 선보일 보다 높은 안정성을 위한 이중화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FanGrids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RadiPac3는 3세대 모터와 3세대 임펠러가 결합, 높은 효율과 업그레이드된 성능의 신제품이다. 새롭게 개발된 임펠러는 효율성을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제공한다. 고강도 유리섬유 강화 복합재료를 사용해 5개의 공간적으로 비틀어진 최적 강도의 3D 블레이드를 위한 복잡형상을 구현했다. 둥글게 처리된 흐름윤곽과 블레이드 출구의 테이퍼링 프로파일 구조는 흐름손실을 크게 감소시키며 소음특성을 최적화한다.
Active PFC는 고조파대응을 위한 필터 일체형 모터다. Active PFC는 필요한 전력만 출력함에 따라 비용절감이 가능하며 지속가능 환경에 기여한다. 즉 유효한 전력비율이 거의 이상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우수한 역률은 선 전압을 안정화시키며 전자기 간섭을 줄여 시스템적 문제를 최소화한다. 다른 필터나 에너지 구성요소가 필요하지 않으며 추가적인 배선작업 역시 필요없다는 장점이 있다.
AxiEco는 한차원 높은 압력과 성능에 안정성을 강화한 Axial Fan시리즈다. 최신 공기역학 연구 결과에 따라 블레이드 3차원적 형상을 개선했으며 임펠러를 최적화했다. AxiEco Perform은 하우징에 통합된 통합 가드그릴 및 복합재료로 만들어진 인렛링(inlet ring)이 특징이며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의 설치에 최적이다. AxiEco시리즈는 팬하우징과 임펠러 사이에 팁 간격이 없다. 임펠러, 통합형 디퓨저 고리와 허브는 콤팩트한 단일장치를 구성한다. 블레이드의 팁은 통합 디퓨저 고리에 직접 연결돼 여러 이점을 제공한다. 블레이드 팁 위로 흐름이 없는 대신 효율은 증가했으며 노이즈 특성이 개선됐다. 이에 따라 블레이드가 더 이상 팬 하우징에서 얼어붙지 않는다.
한편 올해로 35년 역사를 자랑하는 대한민국대표 HVAC&R 전문전시회인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24의 주관사인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는 협회부설 한국공기과학시험연구원과 함께 공조시스템 성능고도화, 국제공인성 확보로 참가기업의 글로벌 경쟁력강화, 전문화된 풍성한 볼거리 및 정보제공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