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관리시공협회(회장 유정범) 인천시회(시회장 김정옥)는 9월3일~4일 민·관합동 도서지역 에너지효율화 공익지원활동을 강화군 도서지역 취약계층 170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유정범 열관리시공협회 회장, 김정옥 인천시회장, 엄용환 강화지회장을 비롯한 재능기부 봉사자 35명과 한국에너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전영재 본부장, 이연상 팀장, 한동주 대리가 참여했다.
가스누출여부 등 안전점검과 난방배관 청소, 보일러 노후부품 교체 등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에너지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다가오는 동절기를 대비해 강화 도서지역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온정을 전달하고 있다.
봉사활동은 강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인술)와 업무협약을 통해 진행됐으며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방문해 민·관협력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정옥 인천시회 시회장은 “강화지역 발전을 위해 애쓰는 엄용환 강화지회장의 적극적인 협조로 봉사활동을 성황리 개최할 수 있었다”라며 “바쁜데도 불구하고 공익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봉사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고”고 밝혔다.
한편 열관리시공협회 인천시회는 매년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인천 서해5도 도서지역을 순회하며 전문기술인의 사회적 기여 활동으로 기술인과 협회의 위상을 높이고, 전문기술력을 전파하는데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