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공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공기조화분야 전문저널인 칸kharn 창간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024년 여름철은 무척이나 무더웠습니다. 전국 주요 기상관측 사상 폭염일수와 열대야일수가 역대 1위를 경신했으며 특히 서울은 39일 동안 열대야가 발생했습니다.
다행히 우리는 건축물내에서 공기조화시스템을 가동함으로써 폭염과 열대야를 조금이라도 피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사회는 최근 사상초유의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었는데 이는 기후변화가 그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무분별한 화석연료의 사용으로 인한 온실가스 배출증가는 기후변화 현상을 초래했으며 특히 팬데믹 발생도 증가시켜 생존을 위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현재 가장 중요한 이슈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신재생에너지의 적극적인 보급확대와 탄소중립 실천입니다.
이와 같은 시기에 냉난방공조 및 신재생에너지분야를 다루는 전문저널인 칸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언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다른 저널과는 달리 선택과 집중을 통해 보다 전문화된 최신 첨단기술정보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기후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탄소중립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에 더욱 찬사와 감사를 보냅니다.
회원수 3만여명의 창립 80주년을 눈앞에 둔 대한건축학회도 정부의 건물탄소중립 목표달성에 적극 힘을 보태겠습니다. 또한 탄소중립에 대한 국민적 참여를 유도하는 전문저널인 칸과 함께 적극 홍보하도록 하겠습니다.
칸도 한층 더 탄소중립과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를 위해 국민들의 인식변화에 앞장서서 훌륭한 가이드를 제시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칸 창간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최고의 전문저널로 더욱 성장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