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설비기술협회(회장 박종찬)가 오는 11월26일 ‘2024 KARSE 설비신기술대회’를 개최해 이번 연도 수상작을 발표한다.
설비기술협회는 설비분야 신기술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기업을 매년 발굴해 표창하는 설비신기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설비신기술대회는 국토교통부, 칸kharn 등이 후원해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월드메르디앙비즈센터 하이멕홀에서 열린다.
이번 설비신기술대회는 수상작 중 총 9건이 발표된다. 발표되는 기술은 △전해수 발생장치가 적용된 공기조화기(휴먼에어텍) △난방‧급탕 통합배관 모듈러유닛(포스코이앤씨) △수요보상 자동제어 기반 에너지절약 BEMS 솔루션(DL이앤씨) △배수성능 향상과 악취를 차단하는 에어드레인(피피아이파이프) △여름철 표준운전, 중간기 퍼지운전으로 20% 이상 에너지를 절감하는 데시칸트 표준 퍼지제습기(에이티이엔지) △세대 내 급수배관을 이용한 환탕시스템(경동나비엔) △SU PIPE 입상분기배관 모듈화 공법(이에프코리아) △현장 측정정보 기반 건물 외피 열성능 진단기술(하이멕) △AI 공기질 환경제어시스템(삼성물산) 등이다.
설비신기술대회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신청페이지(링크)를 통해 참석신청해야 하며 설비기술협회 회원이 아니어도 참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