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하태형 한국연료전지협의회 회장

  • 등록 2025-01-11
크게보기

새해, 수소산업 전환점 될 것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수소경제와 연료전지산업발전을 위해 함께 힘써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올 한 해도 더욱 큰 성공과 성장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우리는 에너지전환의 역사적인 전환점에 서 있었습니다.

 

불확실한 글로벌환경 속에서도 수소경제의 가능성을 확신하며 탄소중립이라는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갔습니다.

 

연료전지는 이 여정의 중심에서 혁신의 주역으로 자리잡았으며 미래를 밝히는 희망의 등불이 됐습니다.

 

2025년은 수소산업의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연료전지기술 경제성 확보를 위해 대량생산체계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의 핵심으로 양산체제를 통해 원가를 낮추며 시장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동시에 수소인프라 구축을 위해 수전해기술 개발과 생태계 조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규모 수소생산설비와 효율적 수소저장·운송시스템 구축을 통해 수소경제기반을 탄탄히 다져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이 모여 연료전지기술 경제성을 확보하며 수소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갈 것입니다.

 

한국연료전지협의회는 앞으로도 국산화 기술개발에 매진하며 에너지정책 담당기관 및 관련업계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산업생태계 동반성장을 이루겠습니다.

 

우리의 도전이 대한민국 에너지미래를 창조하는 원동력이 될 것임을 굳게 믿습니다. 2025년에는 모두가 더 밝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 더 큰 변화를 만들어갑시다. 여러분의 열정에 감사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칸 기자 kharn@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