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콜랩, ‘라이프 사이언스’ 사업부 신설

  • 등록 2025-04-03
크게보기

국내 제약‧바이오의약품기업 대상 소독‧세척‧공간멸균솔루션 제공
기술지원‧현장컨설팅, 국내‧외 규제기관 요구사항 준수 지원

 

ESG솔루션을 선도하는 글로벌 화학기업 한국이콜랩(대표 류양권)은 4월3일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전문적인 품질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라이프 사이언스(Life Science)’ 사업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소독·세척·공간멸균과 관련된 전문솔루션을 제공하며 국내 기업이 식약처 및 해외 규제기관 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이콜랩 ‘라이프 사이언스’ 사업부는 글로벌이콜랩의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운영된다. 글로벌이콜랩은 오염관리솔루션을 통해 사노피(Sanofi), 로슈(Roche) 등 20개 이상 글로벌제약사로부터 신뢰를 받아왔다.

 

한국이콜랩은 이러한 노하우에 기반해 최근 해외로 사업을 확장 중인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에도 고객니즈와 규제기관 요구사항에 부합한 품질관리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한국이콜랩 ‘라이프 사이언스’ 사업부는 제약 및 바이오의약품기업의 안전한 제조환경을 조성한다. 주요 생산공정인 클린룸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미생물, 바이러스 등 오염원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한다. 또한 △소독제 △세척제 △과산화수소 훈증장비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국내‧외 규제대응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한다. 국내 식약처 및 유럽연합(EU)의 ‘GMP Annex 1’ 등 대표 규제기관의 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소독 및 세척프로그램 교육 △현장컨설팅 △소독력 유효성평가 프로젝트 지원 등 밸리데이션(Validation) 서비스를 고객의 니즈에 맞춰 체계적으로 제공한다.

 

류양권 한국이콜랩 대표이사는 “세계 유수 제약 및 바이오로직스기업을 지원해온 글로벌이콜랩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에 특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라며 “품질관리와 규제대응이 핵심인 바이오의약품산업에서 이콜랩의 검증된 제품과 컨설팅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통해 고객사의 품질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성 목표달성을 지원하는 믿음직한 파트너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이종성 기자 jslee@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