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데이터센터연합회(회장 강중협)와 미래그린아이티포럼(이사장 나연묵)은 지난 8월18일 국내 DC정책과 인증제도 개발 및 공동사업 추진에 대한 상호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DCC는 DC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연구 △조사사업 △법·제도 개선 등 대정부 활동은 물론 관련 △표준개발 △연간 산업동향리포트 발간 △그린DC 인증 운영 △DC 서밋 코리아 개최 등 국내 DC산업계 성장에 필요한 환경을 제공하는 DC산업계를 대표하는 협회다.
미래그린아이티포럼은 지속가능한 △IT인프라(DC)개발 △고성능 서버 △컴퓨팅기술의 지속가능성 확보 △DC 표준화 및 인증제 추진 등을 목표로 활동하는 비영리 법인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내 DC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유관정책 및 제도의 개발·도입·운영에 대한 인적·물적 자원지원 △DC관련 공동사업의 발굴 및 공동수행 △기타 상호협력의 필요성이 인정되는 사업추진 등을 공동협력하기로 했다.
KDCC의 관계자에 따르면 “KDCC와 미래그린아이티포럼의 활발한 협력으로 AI산업 성장으로 인한 급변하는 DC산업 생태계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것”이라 밝히며 기대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