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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신성이엔지

천장형공청기 ‘퓨어루미’
LED조명·3중 공기청정필터링…미세먼지 99% 제거

클린룸환경과 재생에너지산업을 영위하는 중견기업 신성이엔지(대표 이지선, 안윤수)가 공기청정기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신개념 제품 ‘퓨어루미(PureLumi)’를 론칭했다. LED(발광다이오드)조명과 공기청정기를 결합해 천장에 설치하는 퓨어루미는 공기청정기능과 공간활용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 공기청정기와 달리 퓨어루미는 제품을 천장에 설치할 수 있어 생활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공기청정에 이상적인 실내 정중앙에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공기청정기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실내 정중앙에 제품을 설치해야 하지만 일반적으로 가정에서는 사용자의 동선 및 생활공간 등의 제약으로 생활공간 중앙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바닥에서 천장으로 신개념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는 바닥에 있어야 한다는 틀에서 벗어나 기존에 설치된 조명을 제거한 후 같은 위치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천장부착형 공기청정기가 바로 퓨어루미다.


퓨어루미는 벽면이나 천장면을 따라 분출된 기류가 그 면을 따라 흐르는 경향이 있다는 코안다효과(Coanda Effect)에 착안했다. 공기청정효율은 극대화하면서 고객의 시야·동선은 방해하지 않는 센터청정기술을 적용해 4방향 토출구를 통한 360°원형 공기순환을 실현했다. 이로써 청정공기 흐름의 속도는 빨라지고 도달거리는 길어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공기청정용량은 3평(약 10㎡) 정도이며 3중 공기청정필터링시스템으로 설계됐다. 동물의 털이나 섬유 보푸라기, 꽃가루처럼 공기 중 큰 먼지를 제거하는 프리필터, 생활냄새를 포함한 5대 유해가스(포름알데히드, 톨루엔, 초산,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를 제거하는 VOCs필터(하향 방향), 공기에 포함된 0.3㎛(마이크로나노) 크기의 미세먼지를 99.95% 이상 제거하는 H13등급 HEPA필터(상향 방향)가 적용됐다. 여기에 흡기성과 토출성을 높이기 위해 강력한 BLCD모터를 적용해 실내공기를 효과적으로 청정한다. 필터교체는 자석으로 탈부착하도록 만들어진 흡입구 커버를 가볍게 떼어내 교체할 수 있으며 흡입구 커버와 프리필터는 세척도 가능하다.


또한 취침모드(22.4dB), 1~3단모드(24.0~52.4dB), 터보모드(56.7dB)로 구성된 저소음설계로 마치 독서실이나 조용한 주택가에 머무는 듯한 고요함을 선사한다.


LED조명은 태양 빛에 가장 가까운 선라이크(Sun Like)를 재현했다. 사물의 색상도 및 선명도, 가독성을 높여 사람의 생체리듬조절과 학습능률향상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는 블루라이트 최소화 기능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바람세기와 조명밝기를 퓨어루미 전용앱 또는 리모컨을 통해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로 원격제어할 수 있고 필터수명을 전용앱에 있는 알림기능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필터교체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퓨어루미는 공기청정 효율성과 사용자 편의성은 높이면서도 소비전력은 낮춘 경제적인 제품이다. 최대전력 기준 하루 8시간씩 한달 동안 사용해도 16kwh 정도의 전기만 소모해 최대요금액이 790원(누진세 미적용)가량에 불과하다.


2019 IDEA ‘디자인어워드 본상’ 선정
공기청정기에 대한 기존 생각을 전환해 바닥에서 천장으로 설치장소를 이동하고 LED조명이라는 인테리어디자인 요소를 가미한 퓨어루미는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로 꼽히는 ’2019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에서 디자인어워드 본상(Finalist)에 선정됐다.


IDEA 디자인어워드는 지난 1980년부터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한 국제 디자인상으로 독일의 iF 디자인어워드 및 레드닷(reddot)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경연대회로 불린다. 산업디자인이 인간의 삶과 경제의 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관련 업계 및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시작됐다. 현재 다양한 분야의 디자이너와 기업이 참가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약 1,700개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퓨어루미는 인테리어 요소인 LED천장조명과 미세먼지 제거 효과를 극대화하는 센터청정기술을 적용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신성이엔지의 관계자는 “본상에 선정된 퓨어루미는 공기청정기에 대한 인식을 바꾼 혁신적인 아이디어에 인테리어디자인 요소를 가미한 제품”이라며 “지금까지 현실적인 여건 때문에 공기청정기가 생활 가장자리에 머물렀던 한계에 착안해 LED조명과 공기청정기를 결합한 센터청정기술을 통해 공기청정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했다”라고 밝혔다.


발상의 전환 ‘한수 위 윤세아’로 어필
공기청정기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있는 신성이엔지는 배우 윤세아를 퓨어루미 광고모델로 발탁해 가을철 미세먼지를 걱정하는 소비자에게 다가간다. 천장에 설치하는 제품특성을 ‘한수 위’라는 광고모티브를 통해 전달한다.


배우 윤세아는 드라마 스카이캐슬에서 우아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를 선보인 후 예능프로그램 삼시세끼에 출연해 내추럴하고 편안한 모습을 보이며 시청자에게 반전매력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신성이엔지의 관계자는 “퓨어루미는 공기청정기 설치공간을 바닥에서 천장으로 바꾼 혁신적인 아이디어 제품이기 때문에 반전매력을 가진 배우 윤세아 씨가 광고모델로 적합할 것으로 판단했다”라며 “드라마 스카이캐슬에서 보여준 이지적인 모습은 미세먼지에 똑똑하게 대처하는 한수 위 엄마들을 떠올리게 해 퓨어루미와 가장 잘 어울리는 배우”라고 말했다.


이번 광고는 공기청정기는 바닥에 있어야 한다는 기존 생각을 바꾼 새로운 시선을 ‘한수 위의 윤세아’라는 카피라이트를 통해 전달한다.


배우 윤세아는 “미세먼지가 일상이 돼버린 지금 각방마다 공기청정기가 필요하지만 이를 세워 둘 공간은 충분치 못한 것이 현실”이라며 “퓨어루미는 공간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최근 트렌드에 딱 맞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공기청정기의 형태를 새롭게 기획한 퓨어루미는 오픈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