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효율화 대표기업] 벨리모서울

  • 등록 2023-06-18
크게보기

웹서버기능 탑재 ‘에너지밸브’
항온항습기 에너지사용량 최적화



1975년 설립된 BELIMO는 지금까지 고객 요구사항을 반영한 신기술 연구를 통해 혁신적인 제품으로 냉난방공조시장에서 글로벌 표준을 주도하고 있다. 에너지효율을 높이고 최고의 품질로 설계해 더 경제적이며 다양한 제품군을 전문적으로 개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특히 에너지밸브를 통해 데이터센터 에너지효율화에 기여하고 있다. 

항온항습기 유량 최적화
벨리모는 데이터센터에 항온항습기의 유량, 열량측정 및 측정데이터 저장 그리고 저장된 데이터를 분석해 △T가 설계값보다 낮아질 때 △T가 낮아지지 않도록 유량을 최적화시켜 낭비되는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내장된 일체형 제어밸브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항온항습기장비에서 사용되는 열량을 직접제어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공급되는 냉수온도가 변화하면 실제 사용되는 열량이 변화하는데 이때 에너지밸브는 변화한 열량사용량을 감지해 실내로 공급되는 열량을 일정하게 유지시켜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내장돼 있다. 

특히 BELIMO 에너지밸브는 자체적으로 웹서버기능을 탑재해 밸브에서 상위 BMS시스템과 연동없이도 직접 항온항습기장비의 에너지사용량을 모니터링, 데이터저장, 분석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모든 BMS시스템과 호환이 가능하며 개보수 현장에도 문제없이 교체할 수 있다. 

현재 벨리모의 에너지밸브는 △CNS 부산글로벌클라우드센터 △LG U+ 평촌메가센터 △SKB 가산센터 △카카오데이터센터 △하나금융그룹 통합 데이터센터 등 다수의 데이터센터에 적용돼 에너지효율화에 기여하고 있다. 

벨리모의 관계자는 “국내외 항온항습기기업들과 제품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이미 많은 데이터센터 현장에 밸브가 적용돼 문제없이 운영 중”이라며 “이러한 신뢰성을 바탕으로 항온항습기에 에너지밸브를 포함해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에너지사용 최적화 기능을 적극 홍보해 제품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은철 기자 eckang@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