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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창호, ‘레이어드 홈’ 트렌드 공략

이건라움 코너솔루션·에스싱크로 등 제안




코로나19 팬데믹시대를 맞으며 집에 대한 정의가 변화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 발간된 김난도 서울대 교수의 저서 ‘트렌드코리아 2021’에서는 코로나19가 변화시킨 집의 역할에 대해 주목하면서 2021년 대표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로 ‘레이어드 홈(Layered home)’을 선정했다.

레이어드 홈이란 여러 옷을 겹쳐 입어 스타일링 하는 레이어드 룩(Layered look)에서 파생된 단어로 집이 주거라는 기본기능 외에 사무실, 피트니스 등 외부에서 행해졌던 다양한 기능을 내부에서 추가로 수행하는 현상을 의미한다.

이처럼 집의 기능이 다양화되고 코로나19 등의 이슈로 외부활동이 줄면서 소비자들의 인테리어 관심도는 대폭 증가했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여행 등을 위해 모아둔 자금을 프리미엄 인테리어 자재에 투자함으로써 자신에게 특화된 고급스러운 주거공간을 구성하려는 니즈가 증가했다는 점이다.

최근 이러한 트렌드 이슈가 주목받으면서 이건창호의 슬라이딩 도어 시스템 브랜드 이건라움(EAGONRAUM)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건라움 도어제품들은 개폐만으로 공간을 개인화되도록 구분하거나 넓게 사용하는 등 공간 활용도를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또한 슬림한 알루미늄 프레임과 강화유리로 구성돼 내구성을 높였으며 개방감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재택근무가 활성화된 요즘 거실에 이건라움의 코너솔루션(Corner Solution) 또는 에스-싱크로(S-Synchro) 설치를 통해 평소에는 도어를 오픈해 개방감 있는 공간으로 연출하고 업무 중에는 도어를 닫아 사무공간의 업무환경을 조성하는 등 맞춤형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이건창호의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2021년에는 레이어드 홈 트렌드로 인한 인테리어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이건라움의 제품들은 필요에 따라 기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이건라움은 이건창호 직영전시장 이건하우스(EAGONHAUS)를 비롯해 전국 이건브랜드 전시장 또는 인테리어 제휴점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