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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아크로’, 하이엔드 아파트 고객선호도 1위

다방, 2022년 고객선호도 조사결과 발표



최근 주요 건설사들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경쟁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아크로(ACRO)’인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이 전국 10~50대 남녀 1만 5429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DL이앤씨의 아크로가 전체 응답의 42.8%를 차지하며 고객 선호도조사 1위에 올랐다고.

남녀 성별에 상관없이 30~50대 연령대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이며 전체 순위에서 1위에 오른 아크로는 아크로 리버파크(신반포)를 비롯해 아크로 리버뷰(반포)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성수), 아크로 리버하임(동작) 등 이른바 ‘한강뷰’와 ‘숲세권’의 입지를 통해 강남권의 대표적 하이엔드 아파트라는 브랜드를 구축했다.

하이엔드 아파트에 대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를 묻는 질문에는 30.7%가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라고 답했으며 교통·학군 등 우수한 입지와 뛰어난 디자인·고급자재라고 답한 응답자들도 22.7%와 20.2%로 나타났다. 이밖에 조식제공·수영장 등 커뮤니티 시설(11.3%), 희소성과 상징성(7.5%), 높은 시세(6.1%) 등 답변이 뒤를 이었다.

다방의 관계자는 “수요자들의 아파트에 대한 눈높이가 달라지고 아파트 브랜드가치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면서 이른바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재건축, 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 시장에서 수주 우위를 점하려면 보다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브랜드 도입이 중요한 요소로 떠오른 상황”이라며 “최근 그동안 단일 브랜드를 고집해 왔던 대형 건설사들도 하이엔드 브랜드를 론칭한 만큼 당분간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지속될 전망”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