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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올해의 녹색상품’ 최다·최장 연속 수상

고효율·AI가전 바탕 수상기업 유일 15년 연속 선정
최고기업상인 ‘녹색마스터피스상’ 5년 연속 ‘영예’


‘공감지능(AI) 가전’을 리드하는 LG전자가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24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2010년부터 올해까지 15년 동안 최장기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우며 친환경·고효율 가전 경쟁력을 또 한 번 인정받았다.

LG전자(대표 조주완)는 최근 생활가전분야 15개 제품이 ‘올해의 녹색상품’에 뽑히며 최다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또한 최고기업상인 ‘녹색마스터피스상’도 5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도 얻었다. 녹색마스터피스상은 녹색상품 개발 등 친환경 활동에 크게 기여하는 동시에 ‘올해의 녹색상품’을 11년 이상 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된다.

2008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은 비영리 시민단체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전국 7개 지역 19개 소비자·환경단체와 약 300명의 일반 고객이 제조, 유통, 사용, 폐기 등 제품 수명 전 단계를 심사해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선정한다.

LG전자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친환경·고효율 비결은 핵심부품 기술력인 ‘코어테크’에 있다. 특히 인버터기술은 모터와 컴프레서의 운동속도를 변환해 상황에 따라 꼭 필요한 만큼만 제품을 작동시켜 프리미엄가전 성능은 물론 에너지효율도 높인다. LG전자는 가전의 핵심부품인 컴프레서와 모터를 자체 개발해 생산한다.

소비자가 뽑은 인기상으로는 휘센 듀얼쿨 벽걸이 에어컨과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가 뽑혔다.

휘센 듀얼쿨 벽걸이 에어컨은 AI가 레이더 센서를 통해 사용자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 제품 정면과 하단에 위치한 2개의 토출구를 상황에 맞게 운전해 최적의 냉방을 제공한다. 특히 정면 토출구에서 나오는 간접 바람은 천장을 따라 멀리 뻗어나가며 천천히 내려와 은은한 쾌적함을 선사한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는 LG전자 프리미엄 냉장고의 AI 기능인 ‘인공지능 신선케어 시스템’으로 냉장고 사용 패턴을 분석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아침에 냉장고 사용 빈도가 높으면 미리 집중 냉각모드로 작동해 내부 온도 상승을 줄인다.


이밖에도 △코드제로 A9S 무선청소기 △퓨리케어 정수기 △디오스 광파오븐 △스타일러 △디오스 식기세척기 △디오스 김치냉장고 △휘센 뷰 에어컨 △디오스 컨버터블 냉장고 △트롬 워시타워 △트롬 워시콤보 △통돌이 세탁기 △디오스 인덕션 △퓨리케어 하이드로타워가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모터, 컴프레서 등 차별화된 핵심부품 기술력과 인공지능을 결합해 고효율 가전을 확대하고 있다”라며 “앞선 기술력으로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