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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公, ‘문 닫고 냉방하기 E절약캠페인’ 진행

명동서 자영업자·시민대상 효율적 E소비동참캠페인 펼쳐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8월14일 서울 명동에서 자영업자·시민 대상 ‘문 닫고 냉방하기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냉방에너지소비가 많은 여름철 상점에서 효율적 에너지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됐다.

 

지난 7월 가스공사는 대구 동성로에서 민‧관‧공 합동으로 ‘문 닫고 냉방하기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프로농구선수단 '대구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와 에너지절약 유튜브콘텐츠를 제작해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가스공사 직원들은 전력사용이 높은 시간에 명동거리 상가를 방문해 △문 닫고 냉방하기 △정부 ‘온도주의’ 캠페인 홍보 △여름나기 용품 배포 등을 진행하며 에너지절약 동참을 요청했다. 

 

정준 가스공사 홍보실장은 “무더운 여름철 국민들의 작은 실천이 에너지 절약에 큰 보탬이 된다”라며 “가스공사는 올여름 전력수급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천연가스 안정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 온도주의 캠페인은 실내 적정온도 26℃ 준수를 독려하는 범국민 에너지절약 캠페인으로 ‘온도를 주의하자’·‘온도주의자가 된다’는 이중적 의미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