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소규모건축 에너지최적화 연구에 참여하는 기술연구소는 그간 건설기술, 건설사업관리 관련 특허, 신기술, 실용신안, 녹색기술 등 성과를 거둬왔다. 특히 친환경파트는 LEED AP, CHPD, 건축물에너지평가사 등 다양한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CM프로젝트에서 친환경분야의 전문적인 기술지원과 국내·외 녹색건축인증, 공공 그린리모델링 용역 등을 수행해 친환경 전문기업 입지를 다지는 데 기여해 왔다.
이번 연구단에서 삼우CM은 축적된 설계·CM 노하우와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소규모건물에 적합한 시공기준을 마련하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그림위주의 시장밀착형 설계예시도, 준공 전·후체크리스트, 매뉴얼 등을 개발한다.
삼우CM은 이번 연구결과물을 토대로 소규모건물 에너지성능 개선을 위해 적용할 수 있는 기술·기준을 지속 축적하고 방향성에 대한 로드맵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그린리모델링 수행노하우를 기반으로 향후 소규모건물의 리모델링시장에 최적 솔루션을 제시할 방침이다.
삼우CM의 관계자는 “980여건의 설계 및 CM실적을 보유하는 만큼 소규모건물에 최적화된 기술·기준 선정 및 개발은 물론 기술연구소 친환경파트의 에너지최적화 역량을 바탕으로 최선의 결과물을 도출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국가온실가스 감축목표에 기여하고 앞으로 의무화될 제로에너지건물에 대해서도 소규모건축에 필요한 기술을 지속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