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외 녹색건축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끄는 칸에서 창간 이래 중점적으로 다루는 주제인 녹색건축 개념은 일시적 유행이 아니라 앞으로의 미래 건설산업 구조를 변화시킬 세계적인 트렌드입니다.
특히 2000년대부터 국내 건축물 계획과 시공, 유지관리, 리모델링 및 폐기까지 건축물 전생애주기에 걸쳐 친환경적이고 자원 절약적인 방법론의 모색이 다방면으로 시도되고 있습니다. 이미 대부분의 건축인들은 녹색건축을 보편적인 공통과제이자 반드시 풀어내야 할 당면과제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한국녹색건축기술협회(KOSATA)는 새로운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녹색건축전문가들의 힘을 모아 신축 및 기존건축물에 대한 저에너지·친환경 건축기술 발전과 유관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설립돼 국내 녹색건축기술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정진하고 있습니다.
국민 삶의 질 향상과 국토의 품격있는 개발을 꾀하고 건설경기 부진으로 감소된 일자리를 재창출하는 등 국가사회의 발전에 공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에서 칸과 지향점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칸은 전 지구적인 환경문제에 대한 미래지향적인 의지를 바탕으로 녹색건축의 다양한 활동들을 조명하고 새로운 기술을 소개해 왔습니다. 국내 녹색건축시장을 활성화하고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부여해 온 칸의 소명의식은 KOSATA가 추구하는 목적과 일치합니다. 앞으로 녹색건축과 관련된 최신 트렌드 공유와 비전 제시를 위해 칸과 KOSATA가 서로 긴밀하게 협력함으로써 위상을 날로 높여가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