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acell그룹, ArmaGel 제품 라인업 지속 확장

  • 등록 2024-07-28
크게보기

분말제조·독점적 블랭킷 기술 결합, 세계적 성능 구현
합작법인 한국 '천안공장', ArmaGel 생산 핵심기지 도약



에어로젤 기술은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는 최첨단 소재로 평가받고 있다. NASA는 우주왕복선 및 우주탐사 임무에서 단열재로 에어로젤을 사용하고 있다. 이유는 재료의 놀라운 경량, 매우 낮은 밀도 및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단열 특성 때문이다.  

에어로젤은 95% 이상 공기로 이뤄져 있으며 알려진 고체 중 열전도율이 가장 낮고 가장 가벼우며 얇은 단열재 중 하나다. 에어로젤 기술이 적용된 ArmaGel의 복잡한 다공성 구조와 초저밀도는 열전달을 최소화해 고온 응용분야에서 더 나은 시스템성능을 보장한다. 초경량 및 초박형 설계는 공간을 절약하고 단열시스템의 전체 무게를 줄일 수 있다. 이는 중량 제약이 고려되는 환경에서 중요한 이점 중 하나다.  

특히 최소한의 유지보수를 요구하므로 운영비용과 가동중지시간이 줄어들어 ArmaGel을 선택함으로써 지정자는 단열 프로젝트에서 우수한 성능, 안전성 및 비용 효율성을 보장받을 수 있다.

천안공장, ArmaGel 생산 핵심
Armacell그룹은 에어로젤 분말 제조와 독점적인 블랭킷 기술을 결합해 세계에서 가장 유연한 고품질의 에어로젤 블랭킷을 제조하고 있다. 특허를 받은 효율적인 공정은 더욱더 두꺼운 블랭킷을 생산해 ArmaGel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 2016년부터 에어로젤 기반 ArmaGel 제품군에서 ArmaGel HT(2018), ArmaGel DT(2020), ArmaGel Rail(2021), ArmaGel HTL(2022) 및  ArmaGel HTF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한국의 천안에 위치한 합작법인에서도 석유 및 가스산업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혁신적인 에어로젤 블랭킷 기술이 적용된 ArmaGel이 생산되고 있다. 

ArmaGel HT는 최대 650℃(1,200℉)의 온도에서 뛰어난 성능과 열 및 음향 성능, 더욱더 뛰어난 유연성 및 최대 80% 더 얇은 단열 두께를 제공한다. 유연성, 초박형 프로파일 및 초경량 구조를 결합한 ArmaGel HT는 고온 응용분야에서 신뢰할 수 있는 선택으로 열 신뢰성을 제공하고 가장 까다로운 조건에서 열손실을 최소화한다. ASTM C1728 준수 표준을 충족해  중요한 단열 요구사항에서 신뢰성을 보장한다. 

극저온 및 이중온도 응용분야를 위한 극저온용 ArmaGel DT는 온도범위를 –180~-196℃(-292~-321℉)까지 낮춘다.

ArmaGel Rail은 양면에 알루미늄 라미네이션을 한 유연한 에어로젤 단열 블랭킷으로, 철도의 다양한 응용분야를 위해 특별히 개발됐다. 철도 응용분야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에어로겔 기반 단열재는 양면 적층설계가 특징이다. 유연한 에어로젤 단열 블랭킷은 귀중한 공간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에너지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으며 초박형 프로파일은 최대 5배의 공간을 절약할 수 있어 레일 기반 단열 요구사항에 탁월한 선택으로 평가받는다. 

ArmaGel HTL은 단열재 내부부식(CUI)을 완화하도록 설계된 고유한 불연성 솔루션으로 에너지효율성을 개선하는 가장 간단하고 빠른 방법 중 하나다.
 
ArmaGel HTF는 화재 및 열보호를 위한 원스톱 솔루션으로 화재 발생 시 가동 중단 위험을 줄이고 에너지 응용분야의 자산을 보호한다. UL 1709 표준을 충족하는 패시브 화재방지용으로 설계된 유연한 에어로젤 블랭킷이다. 제트화재는 ISO 22899-1에 따라 테스트됐다.

ArmaGel HTF는 ASTM C1728, Type III, Grade 1A를 준수하며 에어로젤 방화 단열재의 미래를 대표하는 단열과 화재방지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최대 650℃(1,200℉)의 놀라운 열저항을 갖춰 가장 혹독한 환경에서도 장비가 단열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ArmaGel HTF는 ASTM C1728을 충족하고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UL 1709에 따라 공식적으로 최대 120분의 화재방지를 달성했으며 단열과 화재 방지가 모두 필요한 응용분야에서 완벽한 솔루션이 되고 있다. 
강은철 기자 eckang@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