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관리시공協·가스안전公, CO중독사고 예방 MOU

  • 등록 2025-05-23
크게보기

광주시회·광주광역본부, 광주시민 생명·재산 보호 ‘합심’

 

한국열관리시공협회(회장 윤기주) 광주시회(시회장 오정석)는 5월20일 한국가스안전공사 광주광역본부와 CO중독사고 예방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대식 가스안전공사 광주광역본부장, 오정석 열과리시공협회 광주시회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구축된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가스사고로부터 광주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보다 더 잘살기 좋은 빛고을 광주 구현에 이바지하기로 협약을 했다.

 

오정석 광주시회장은 “재능기부를 통해 사각지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함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이웃들의 안전과 가스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대식 광주광역본부장은 “최근 가스사고 저감에도 불구하고 CO중독사고로 인한 인명피해 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라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광주시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이 보호되고 중독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보일러 연통 시공단계에서부터 사고의 근원적 예방을 위해 온수보일러 시공자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 시공관련 최신 자료 제공 등 안전한 시공을 다짐했다.

 

또한 취약시기별 가스안전거리 캠페인, 취약계층 CO경보기 무료보급사업을 하반기에 실시할 예정이며 가스안전공사 광주광역본부 소유 교육장·주차장·회의실을 열관리시공협회 광주시회 행사 시 무료로 이용할 수 협의했다.

강은철 기자 eckang@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