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비기술協, ‘DC 코리아 2025’ 개최

  • 등록 2025-05-20
크게보기

설비기술協 DC委 주최, 8월13~14일 aT센터서
국내 유일 DC 전문 전시회… AI시대 DC 해법 제시

국내유일 데이터센터(DC) 전문전시회인 ‘DC코리아 2025‘가 오는 8월13일부터 14일까지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한국설비기술협회 DC기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메쎄이상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AI산업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폭증하는 DC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핵심인프라 및 기술솔루션을 총망라할 예정이다.

 

최근 인공지능(AI)산업이 비약적으로 성장하며 다양한 산업전반에 걸쳐 AI솔루션 도입이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방대한 데이터연산 및 저장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를 뒷받침할 대규모 연산 인프라인 고성능 DC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커졌으며 이에 맞춰 DC건설시장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관련 설계·설비·시공·기술을 총망라한 전문전시회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본 전시회는 2022년 5월 DC기술 컨퍼런스로 시작해 매년 꾸준히 개최돼 왔으며 축적된 경험과 업계의 높은 수요를 바탕으로 2025년부터는 명실상부한 국내 유일의 DC 전문전시회로 정식 출범하게 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AI 및 데이터사용량 증가와 빅데이터 처리 수요, 클라우드수요 급증, 보안 및 규제대응, 에너지효율 및 ESG경영 대응 등 DC산업의 주요이슈들을 다룬다. 특히 △AI특화 인프라 △친환경·그린DC △모듈형 DC △보안강화 및 제로트러스트구조 채택 등 차세대 DC기술트렌드에 집중한다.

 

전시품목으로는 △냉각시스템 △네트워크 및 IT인프라 △전력설비 △에너지관리 △DCIM 솔루션 △방재시스템 및 소방설비 △보안시스템 및 물리보안 △운영 및 유지보수 등 DC전반을 아우르는 기술과 솔루션을 선봴 예정이다.

 

전시기간 중 동시 개최되는 ’DC 컨퍼런스‘에서는 AI시대를 이끄는 DC혁신 허브로서 전문 컨퍼런스와 세미나를 통해 정보공유 및 기술교류의 장을 마련한다. 글로벌 DC시장 동향 및 전망, 제로에너지 DC(ZEDC) 케이스 스터디, 고효율 냉각 및 축열시스템 기술포럼, AI연산을 위한 HPC 최적화 인프라설계 등 최신기술과 실무중심의 교육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민간이 주도하는 기술 및 인프라 전문전시회로서 설계, 시공, 운영, 냉각, 전력, 보안, 통신 등 전반을 아우르며 최신기술트렌드 공유와 국내외 민간기업간 협업 및 공동개발 네트워킹을 지원할 계획이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후원하는 이번 DC코리아 2025에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전시회 홈페이지(datacenterkorea.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된다. 설비기술협회 DC기술위원회 기업회원사에게는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문의는 DC코리아 사무국(02-6121-6362) 또는 설비기술협회(02-583-3673)로 하면 된다.

이종성 기자 jslee@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